인피니티는 닛산의 고급 브랜드이죠. 현대와 제네시스, 토요타의 렉서스와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자동차 브랜드들이 고급화시장까지 뛰어들어 브랜드 이미지까지 많이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벤츠, BMW, 아우디 독일 3사가 고급브랜드에 속하며 영업이익률로는 1위 BMW, 2위 다임러로 고가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영업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급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을 높진 않지만 판매량에 의존하지 않고 고급브랜드 이미지가 상당히 많이 알려져 있어서 알아주는 고급 브랜드이죠.

일본자동차의 토요타 산하 브랜드인 렉서스도 괜찮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지만 독일 3사를 따라가기에는 역부족. 닛산의 인피니티는 고급브랜드이긴 하지만 독일3사와 견주기는 힘든 상태입니다.

그래고 이름있는 브랜드로 알사람을 다 알고 있고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출시되고 있죠. 그중에 시승한 차량은 준중형 크로스오버인 Q30S.

 

장미빛 색상의 Q30S 색상입니다. 핑크빛이 돌면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듯한 색사인데요. 남자인 제가 봐도 여성이 타기에 딱 좋은 색상과 차 크기가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스오버답게 옆모습 또한 잘 빠진 모습. 기존 차량들의 캐릭터 라인과는 다르게 사선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인상적이며 펜더 몰딩은 블랙 유광입니다.

 

인피니티의 패밀리룩인 더블아치 그릴은 멀리에서 한눈에봐도 인피니티의 이미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죠.

 

FULL LED 헤드램프 & DRL을 장착 하였으며 DRL은 'ㄷ'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수형평 디자인의 포그램프와 포그램프 상하에 자리잡고 있는 에어 인테이크.

 

계기판과 일체형 디자인처럼 되어 있는 디스플레이. 하지만 화면이 다소 작아 매우 아쉬운데요. 화면이 작아 터치조작도 힘들뿐더러 디자인적으로도 이미지가 깎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디스플레이 양 사이드가 비어있는 느낌이 들어 보이죠.

그리고 센터페시아의 아날로그 버튼들은 다소 복잡하게 디자인되어 있는 모습과 버튼들이 너무 많아보이며 배치가 약간 조잡한 느낌일까요?

 

스티어링 휠은 그냥 일반적인 디자인인 D컷 3-스포크 스티어링 휠입니다.

그리고 패들쉬프트도 장착이 되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기존 일반 가죽시트를 했을때는 알칸타라 재질의 시트가 적용되어 일반 가죽보다는 더욱 고급지고 안락한 시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료를 흘렸을때가 문제일 듯 보입니다.

그리고 시트 사이드에는 화이트 색상으로 투톤을 적용하여 밋밋해 보이지 않고 포인트를 주어 더욱 시트를 돋보이게 해주네요.

 

휠은 19인치 휠을 사용하여 동급 차량보다는 큰 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도 브램보 제품을 사용하여 제동능력 또한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장착된 휠은 다크 틴티드 더블 5-스포크 알로이 휠로 프리미엄 등급에 장착되는 휠입니다.

 

기어 변속기 레버는 작게 디자인 되어 있으며 한손에 잡는 착좌감이 아주 맘에 듭니다.

전자식 변속기를 장착하여 P는 버튼식이 되네요.

그리고 전자식 변속기를 장착 하였으며 왼쪽 하단에 위치해 있는 S, E, M 은 드라이브 모드입니다.

준중형 크로스오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시트 조절이 도어트림에 위치해 있다는 것과 조수석까지 메모리시트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트림에 일부부분을 시트와 같은 알칸타라 재질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은 7인치로 다소 빈 공간이 많아보이는 요소로 보여 아쉽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니 센터페시아 위쪽도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한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을 장착하지 않더라도 디스플레이는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하네요.

 

클러스터는 프리미엄 모델에는 기본 LCD 클러스터가, 익스클루시브에는 컬러 LCD 클러스터가 적용됩니다.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변속은 부드럽지가 않더군요. 그리고 드라이브모드는 바꿔가면서 운행을 해봤는데 Menual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수동모드가 되는데 RPM이 계속 올라가면 자동 변속으로 바뀐다고 하는데 저는 넘어가는 모습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메뉴얼이 설명이 없어서 저는 수동모드인지 몰랐다가 변속이 안 되는걸 보고 알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드라이브 모드는 ECO, STPORT 두가지가 되는 것인데요. Menual 모드에서 RPM이 계속 상승만 하게되면 자동 변속으로 바뀌는데 자동 변속으로 바뀌었을때의 성능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제가 RPM을 많이 올리지 않아서 그럴까요?

하지만 확실히 패들쉬프트의 맛은 정말 좋습니다. 저도 수동모드를 즐겼었지만 수동으로 차량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위험요소가 많아 구매를 꺼릴 수 밖에 없죠.

 

그리고 스포츠모드에서도 RPM이 너무 올라가 신경이 너무 거슬렸습니다. 오히려 ECO 모드가 제일 잘 나가는듯한 분위기?

터보모델이라 확실히 잘나가긴 잘 나갑니다.

직렬 4기통 2.0L 싱글 터보엔진, 최대출력 211hp, 최대토크 35.7kg.m로 동급차량들보다도 출력은 약 40, 토크는 약 8정도의 차이가 나는 수치이며 최대출력은 보통 최고 속도에서 발휘를 하지만 Q30S는 약 4,500RPM에서 최대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니 낮은 실용성은 동급 차량중에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쿨 시트기능이 없다는 것이죠.

제가 시승한 차량은 프리미엄 등급의 차량으로 익스클루시브와 두가지 트림만 존재한다는 것.

그리고 회전반경이 일반 차량보다 훨씬 작아서 편도 3차선에서 유턴을 하였는데 2번째차로로 유턴이 가능하며 공간또한 많이남아 좋았습니다.

짧은 시승을 하였지만 그 사이에 느낄 수 있었던 것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드라이브모드는 다소 실망감이 많았으며 동급차량과 비교를 하였을때 높은 출력과 토크로 치고나가는 힘은 좋았습니다.

그리보 브램보 브레이크는 제동능력이 확실히 좋았으며 가솔린 터보임에도 GO & STOP 기능이 있어 정차시에는 시동이 꺼져 연비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제가 시승한 블랙색상의 Q30S 모델입니다. 'ㄷ'자 양의 DRL이 기존 다른 차량들보다 더욱 두껍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인피니티 Q30S의 제원은 전장 4,425mm, 전폭 1,805mm, 전고 1,475mm 휠 베이스 2,700mm로 다소 동급모델보다는 작은 차체를 보여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복합연비는 11.1km/h로 낮은 연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검은색상도 나름 매력있는 색상으로 남성분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색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화이트, 그라파이트, 리퀴드 코퍼 3가지 색상으로 리퀴드 코퍼는 핑크색상을 띄어 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시승기에서 다소 아쉬운부분도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을 하면 드라이브 모드에서 SPORT, MENUAL 모드가 다소 아쉬운 부분을 보여주고 7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가 아쉬운 요소였으며

회전반경이 작은것, 동급 차량에서의 고출력과 고토크, 낮은 RPM에서 발휘하는 최고 출력, 토크, 브램보 브레이크로 향상된 제동능력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등급은 아까 말씀드렸던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2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프리미엄(3,870만원)

FULL LED 헤드램프/ LED 안개등,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티 시스템(AFS), 하이빔 어시스트(HBA), 파로라믹 글라스 루프, 스포츠 타입 외장/내장,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엠비언트 라이팅,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앞 좌석 8-way 전동시트와 버킷시트, 후방 카메라 및 전/후방 주차 센서,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스피커 10개) 7 어드벤스드 에어백(무릎 에어백 포함) 전방 충돌 방지(FCA), 차선 이탈 경고(LDW)

익스클루시브(4,370만원)

프리미엄 기본 옵션 외 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 나파가죽 시트 및 실내 트림, FULL 컬러 멀티 펑션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IPA), 사각지대 경고장치(BSW)

트림외에 개별로 옵션을 추가 할 수는 없고 2가지 트림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안전 사양을 가지고 있어서 여성오너들이 타기에는 적절한 듯 보이며 프로모션이 있을때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단 한가지 더 아쉬운 점은 국내에 들어오는 차량 실내 색상은 블랙색상밖에 입고되지 않아 밝은 색상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가장 큰 아쉬움이 아닌가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