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일제강점기로 국가간에는 교류가 원활하지만 속에 담긴 앙금 때문에 아직도 국내에서는 일본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본에서는 우리나라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 옛날 역사때문에 그런분들이 많이 있죠. 그리고 독도 문제로도 많이 붉어져 있습니다. 세계지도에서도 독도가 일본땅으로 표시되어 더 울분을 사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그런게 마음에 남아 있어 일본을 싫어하긴 합니다. 하지가 일본이 선진국이기 때문에 배울점은 확실히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고 말도 안 되는 소리와 더불어 우리나라를 무시하는 발언들이 나오고 있죠.

특히 최근 많은 이슈가 되었던 위안부 사건도 사과 한번을 하지 않고 박근혜 정부때 돈으로 해결을 봤다고 했었죠.


삼성

현재 스마트폰 글로벌 점유율은 세계 1위입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판매량이 낮죠.

애플이 무려 점유율 40%를 넘어서고 있으며 2위는 소니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자국 제품에 대한 충성심이 좋습니다.

확실히 일본 기업이 제품이 좋은것도 있지만 우리나라 제품이 좋은데도 불구하고 일본인들은 자국제품에 대한 애국심이 아주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일본인들이 자국기업들을 이용하는 이유는 아마 독도를 후원하는 기업들이라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본 기업들 중 독도를 후원하는 기업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니콘, 캐논, 미쯔비시, 토요타, 혼다, 유니클로, 롯데, 소니 등등 다양합니다. 이 기업들은 독도를 다케시마로 이름을 바꾸기 위해 후원하는 기업들입니다.

아마 일본인들이 모두 그런건 아닐거지만 독도를 다케시마로 바꾸기 위해 이용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본인 제품들이 좋아서 이용하는것도 있을겁니다. 그런데 아까 말했듯이 삼성 스마트폰이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서도 일본에서 인기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8 토요타 캠리

△ 2018 토요타 캠리

그런데 따지고 보면 스마트폰 말고는 일본기업보다 더 나은게 없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로 유명한 일본 기업인 토요타, 렉서스, 혼다, 닛산 기술이 우리나라 기술보다 분명히 앞서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본인들 역시 일본 자동차만 타고 다닌다는 사실. 그래도 한국 기업인 현대 기아차가 가격적인 부분에서 파고들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아예 수출조차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쯤되면 자국에 대한 애국심이 강하다는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2019 닛산 알티마

△ 2019 닛산 알티마

현재 국내에서는 일본 차량들의 판매량이 수입차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일 차량보다 가격대가 저렴하면서 기술도 우수한데 특히 하이브리드 기술이 뛰어나여 많은 인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제일모직

의류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본 제품의 옷 기업인 데상트, 꼼데가르송, 아식스 등 국내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반면 삼성, LG 의류들은 진출을 못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술이 부족해서일지 아니면 일본의 애국심 때문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삼성 TV

삼성 LG의 가전제품도 수출이 안 되고 있다는점도 아이러니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예전과는 다르게 일본의 제품을 상당수 많이 구입하고 있는 반면 일본 국민들은 우리나라 제품을 많이 구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보다 더 우수한 제품일지라도요.

애국심도 좋지만 더 좋은 제품이라면 식민지였던 우리나라 제품을 무시하지 않고 서로 생각하지 않고 구매를 하고 잘 사용하는게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요?

그렇지만 독도를 후훤하는 기업들을 도와주기는 싫지만 아직은 정확히 확인된바가 없어서 확정지을수는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 LTE 간단한 개봉기!

볼보 360c 콘셉트카, 미래의 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국내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 실제 모습은 어떨까?

2020 제네시스 G80 새로운 스파이샷. 디자인의 윤곽이 드러나다

현대 초소형 SUV 레오니스 등판 준비하나?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이자와 이용방법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 차이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