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의 중형 스포츠 세단 S60 풀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국내 출시 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 역시 안전하면 볼보를 꼽을정도로 믿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볼보 브랜드가 중국 브랜드에게 인수 당하여 소비자들의 신뢰가 조금씩 깨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래도 사전계약은 1천대가 넘으면서 대박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마치 K7 인탈리오 그릴과 비슷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 되었으며 볼보의 상징적인 디자인인 'T'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윤곽은 부드러운 이미지에서 근육질적인 디자인으로 적용 되었습니다.

안개등 하단에는 크롬으로 디테일을 살려 디자인을 돋보이게 만들었으며 보닛은 라디에이터까지 라인은 마치 쏘나타처럼 유연한 라인을 갖췄으며 보닛의 캐릭터 라인은 S60을 더욱 근육질적으로 보이게 해주고 있습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전장 4,761mm, 전폭 1,850mm, 전고 1,431mm, 휠베이스 2,872mm로 전작대비 전장 126mm늘어났으며 휠베이스 역시 108mm나 늘어났으며 전고는 49mm가 낮아지면서 더욱 슬림한 라인을 형성하였습니다. 다만 폭이 15mm가 좁아져 아쉬운 모습이긴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전면부처럼 후면부도 상당한 근육질적인 디자인의 형색을 갖췄습니다. 곡선으로 이루어진 스포일러, S90과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더블 'ㄷ' 디자인의 테일램프, 그리고 트렁크 리드에 적용된 날렵한 라인이 형성되면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실내는 독특한 세로형 디스플레이를 고스란히 적용하였으며 물리적 버튼은 최소화하였으며 안전을 중요시하는 볼보인만큼 안전기능은 즉각 조작할 수 있는 버튼으로 적용하였습니다.

2열 좌석에 공조시스템을 조절하는 버튼도 터치로 변경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사하고 있는 볼보 S60.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더 뉴 볼보 S60 신형에는 S90에 적용된 SPA 플랫폼을 적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그 덕에 전장을 대폭 늘릴 수 있었으며 완벽한 중형 세단라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특히 안전을 중요시하는 볼보는 안전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적용 하였는데요.

앞차와의 간격과 차선을 벗어나지 않게 잡아주는 파일럿 어시스트II,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이 포함된 인텔리세이프 시스템이 기본 적용됩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신형 S60에 장착 되었습니다. 2L 단일 엔진으로 판매되는 S60은 싱글터보 최고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10.8km/l이며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리게 됩니다. 특히 신형 S60에는 52:48의 이상적인 무게 배분을 적용하여 운전의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더 뉴 볼보 S60더 뉴 볼보 S60

특히 가장 주목되는건 바로 가격입니다. 미국보다 무려 1천만원 더 저렴하게 출시했다고 강조하고 있는 볼보코리아인데요. Momentum 4,760만원, Inscription 5,360만원으로 책정 됐습니다. 오히려 구형 모델보다 약 100만원가량 더 저렴하게 출시된 볼보 S60. 전 모델의 상위 모델인 T5와 현재 단일 엔진은 T5 모델을 비교하면 신형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를 낮췄다는건 상당히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죠.

60클러스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프리미엄 세단 볼보 S60. 가격도 착하며 안전을 우선적으로 지향하는 볼보인데요. 문제는 바로 물량 공급이 얼마나 원할하게 이루어지는가 입니다. 인도는 9월부터 이루어지는데 물량을 제때 공급하지 못하면 소비자들은 다른 브랜드로 넘어가 버릴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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