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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의 1.6 터보 모델의 새로운 이름 '센슈어스'로 정하여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순차적으로 2.0 모델이 먼저 출시되고 난 후 2.0 하이브리드 출시, 그리고 마지막인 1.6 터보 센슈어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이번 쏘나타 센슈어스의 이름도 상당히 주목됩니다. 현대차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앞단어로 이름을 정했는데요. 아마도 쏘나타 센슈어스 그릴 디자인이 앞으로 현대에서 신차 모델에 적용될 새로운 그릴을 뜻하기 때문이죠.
일반 2.0 모델과는 다른 새로운 그릴패턴을 적용하였으며 이는 투싼 풀체인지 테스트카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패턴의 그릴은 보석의 우너석을 일정한 모습(기하학적)으로 깎은 듯한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으로 적용되었으며 블랙 컬러를 입히면서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이번 쏘나타 센슈어스는 5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전모델보다 더 신경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에서 이제는 터보 모델 판매량에도 집중하고 있다는 뜻이며 수입차와 동일하게 고성능 모델이 추후 따로 출시될 것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센슈어스는 전 모델보다 기본가격인 100만원 상승되었으며 지능형 안전 기술이 기본탑재된 인스퍼레이션 최고트림까지 5가지로 운영됩니다. 스마트 2,489만원, 프리미엄 2,705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876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073만원, 인스퍼레이션 3,367만원으로 운영됩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는 후드와 그릴의 경계를 없애면서 볼륨감을 살렸으며 범퍼에는 와이드하게 뻗은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홀과 공력을 고려한 에어커튼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범퍼 양 사이드에 에어덕트를 적용하여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엿습니다.
거기에 후면부는 싱클 트윈 머플러 팁을 적용하였으며 새로운 디퓨저를 적용하였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CVVD 엔진
그리고 세계 최초로 적용한 CVVD 엔진은 무엇일까요? CVVD는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으로 기존의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나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 기술에서는 불가능했던 밸브 열림 시간을 제어함으로써 상충관계인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키면서 배출가스까지 줄여주는 기술입니다.
CVVD 이외에도 고부하 영역의 엔진 효율을 높여 연비 개선이 도움이 되는 저압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엔진의 온도를 신속하게 조절해 연비를 높이구 내구성, 가속 성능을 개선한 통합 열관리 시스템, 기존 터보 엔진의 연료 분사 압력인 250bar 보다 40% 더 강력해진 350bar의 직분사 시스템, 기계적인 마찰을 최소화한 구동부품을 적용해 엔진의 마찰을 34% 저감한 마찰저감 엔진 무빙시스템 등 새로운 기술들이 다양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센슈어스는 180마력 27.0kg.m 토크,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였으며 연비는 13.2~13.7km/l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CVVD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연비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터보 모델에는 쏘나타 최초로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을 기본적용하였으며 앞유리와 1열 창문에는 이중접합 유리를 기본 적용하여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거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지능현 안전 기술이 기본 적용되면서 상품성이 강화되엇습니다.
감각적이고 센스있는 디자인의 쏘나타 센슈어스.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기본 모델과의 차별성을 두어 터보모델만의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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