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대형 모델인 8시리즈 쿠페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콘셉트카 공개당시에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BMW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을 유지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쿠페다운 날렵한 디자인도 큰 몫을 했죠.

그렇다면 콘셉트카가 아닌 실제 모델 모습은 콘셉트카와 얼마나 닮았을까요?

가장 큰 숙제가 바로 콘셉트카에서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어야 제일 잘 만들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많이 변경되더라도 콘셉트카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나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BMW 8시리즈를 살펴보겠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실제 디자인을 보면 콘셉트카와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세대에 맞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 조합이 아주 적절히 잘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BMW 8시리즈는 현대성과 감정적인 참여를 의미하는 새로운 스타일링 언어를 나타낸다고 말합니다. 디자인의 중요 포인트는 키드니 그릴, 루프 라인, 헤드라이트&DRL, 에어 인테이크가 8시리즈의 큰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얇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와 기존 BMW의 DRL 디자인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며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고 배기량 엔진을 장착한 8시리즈는 큰 사이즈의 에어 인테이크와 더불어 펜더에 장착된 에어 인테이크로 공기역학을 최소화 하여 주행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루프라인은 매끄러우면서 날까로운 루프라인으로 대형 쿠페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펜더에 적용된 에어 인테이크는 마치 스팅어를 연상캐하는 디자인입니다. 사이드의 모습은 콘셉트카를 굉장히 많이 닮은 모습이죠. 그에 비해 휠 디자인은 좀 평범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리어의 모습도 8시리즈와 굉장히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콘셉트카보다 조금더 두꺼워진 테일램프이지만 콘셉트카 디자인을 고스란히 입힌 모습으로 테일램프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게 설계 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상단 라인은 약간의 곡선을 이루고 있는 모습으로 기존 콘셉트카보다 조금 평범해진 모습입니다.

그리고 큰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는 배기구는 고 배기량의 파워트레인을 장착한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머플러팁은 기존에 비해 다소 평범해진 모습이며 양 사이드에도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었습니다. 다소 사이즈가 작아졌지만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계승한 모습이며 그 옆에는 리플렉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오늘 공개된 BMW 8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은 4.4L V-8기통이며 출력 523마력, 토크 76.3kg.m이며 자동 8단 변속기를 장착하였습니다. 경쟁차종인 벤츠 S클래스 쿠페는 4.0L V-8기통 출력 612마력, 토크 91.8kg.m보다 다소 낮은 출력과 토크를 보여주고 있어 S클래스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제로백은 3.6초까지 나와주면 좋겠지만 아직 공개를 하지 않고 있죠. 경쟁차종인 S클래스 쿠페는 3.5초의 제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8시리즈 V-8 엔진은 엔진의 배기음을 들을 수 있으며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서 배기음의 소리도 커지거나 작아집니다. ECO모드에서는 최고 160km까지 달릴때 실린더를 절반만 가동하여 연비를 향상시키는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외관 디자인도 굉장히 화려하다고는 할 수 있지만 기존 BMW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난 모습은 크게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8시리즈만큼은 특별하거나 좀 다르게 디자인 되길 바랬었죠.

그리고 실내 디자인도 BMW 전형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12.3인치 플로팅 타입 센터 디스플레이, 너무도 평범한 센터페시아가 너무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FULL LCD 클러스터의 장착한 모습은 굉장히 맘에 드는 모습이지만 대시보드 또한 지극히 평범한 모습입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시트는 메리노 가죽을 사용한 M 전용 스포츠 시트이며 대조적인 스티치가 인상적입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하지만 기어노브는 크리스탈 재질로 돼 상당히 고급진 디자인을 선보여 8시리즈만의 디자인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8시리즈 콘셉트와 유일한 동일한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되죠. 그리고 기존 BMW 인테리어와 가장 다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각종 편의장치 버튼들이 집결되어 있습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엠비언트 라이트는 이제 기본중 기본이 아닐까 생각이 들죠. 엠비언트 라이트로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말이죠.

 

2019 BMW 8시리즈 쿠페

BMW는 스릴넘치는 운전을 제공하기위해 프론트 더블 위시본, 리어 5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이고 독립적으로 조정되는 어댑티브 댐퍼와 가변 조향비 및 후방 축 조향 장치가 장착된 표준 적분 액티브 조향 기능을 갖춘 M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휠을 프론트와 반대방향으로 2.5도까지 조정하여 축간거리를 단축 시킵니다.

프론트 및 리어 액티브 롤 바 시스템은 회전중에도 부드럽게 반응합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8시리즈는 높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후드, 도어, 루프 등등 많은 구조가 알류미늄으로 제작되며 일부 재질은 탄소섬유로 제작될 수도 있습니다.

8시리즈 M 850i는 프론트 245/35, 리어 275/30 타이어를 경량 합금 휠에 장착하였습니다. 8시리즈의 총 중량은 2.031kg입니다.

최고의 성능을 갖춘 8시리즈 쿠페. 과연 벤츠 S클래스 쿠페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다소 BMW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못해 아쉽지만 그래도 현재 BMW 모델중에서는 최고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8시리즈. 벤츠 S클래스 쿠페와의 대결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

쉐보레 트래버스 경쟁모델은? 대형 SUV? 미니밴?

2018 BMW 5시리즈(520d) 시승기. 멋짐을 뽐내다

2019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와 경쟁에서 승리할까?

2018 벤츠 C클래스(C200) 아방가르드 시승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받는 방법과 이자, 조건 알아보기(최근 이자)

아우디 A7 풀체인지 공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