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핵심 모델인 말리부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26일 국내에 출시합니다.

쉐보레가 군산공장을 폐지하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었으며 크루즈 풀체인지와 이쿼녹스의 실패로 인해 판매량이 대폭 감소하여 국산차 판매량 3위를 쌍용자동차에게 뺏기고 가장 하위인 5위까지도 떨어졌었습니다.

그런 쉐보레가 정부의 지원을 받고 발돋움하기 위해 신차를 대거 투입한다고 밝혔었죠.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콜로라도, 트래버스가 출시를 준비중에 있으며 얼마전 공개된 블레이저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쉐보레 더 뉴 말리부는 과연 국내 중형세단자리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현재 판매중인 모델과 크게 차이가 나는듯 하면서 안 나는듯한 모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바뀐 듀얼 포트 그릴 디자인, 포그램프 위치에 디자인된 DRL(주간주행등)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2018 쉐보레 말리부2018 쉐보레 말리부

올 뉴 말리부도 국내에 출시전 새로운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이 쏟아졌지만 너무 늦은 출시로 인해 많이 흥행을 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은 듀얼포트 그릴을 나눠주는 중앙부분이 페이스리프트에는 상당히 슬림해 졌으며 그릴 패턴역시 새로운 패턴이 적용 되었습니다.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기존 캐릭터 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은 동일한 모습이지만 새롭게 적용된 더블 5-스포크 디자인의 휠 디자인으로 상당한 변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현재 쉐보레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건 바로 말리부입니다. 그만큼 핵심모델인만큼 더 뉴 말리부의 성공여부에 따라 쉐보레의 점유율이 달려 있습니다.


2018 쉐보레 이쿼녹스2018 쉐보레 이쿼녹스

이쿼녹스가 국내 출시하기로 결정하면서 흥행을 예고 했었습니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베스트셀링카에 이름을 올려 국내에서의 성공여부가 확실했었죠. 하지만 싼타페보다 100mm이상 작은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 책정으로 실패에 참맛을 보았습니다.

그러고 결국 9월달에는 월 100대도 판매를 하지 못하는 쓴맛을 보았습니다.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더 뉴 말리부는 터보엔진을 장착하여 중형 세단 시장을 공략합니다. 자연흡기 엔진은 없으며 터보 모델로만 출시하여 주행성능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배기량에 제한 없이 엔진 크기를 최적화한게 특징이죠. 최적화 하면서 알루미늄 블록을 사용하여 엔진에서 전달되는 진동은 줄이면서 내구성을 높여 차량의 효율이 높아지는 효과를 보면서 엔진 무게도 경량화하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더 뉴 말리부에 장착된 엔진 라이트닝 사이징 기술의 핵심은 터보차징입니다. 터보차저는 엔진 실린더 안에 더 많은 공기를 유입하여 높은 배기량의 자연흡기 엔진과 같이 더 많은 공기와 연료를 처리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2019 더 뉴 말리부2019 더 뉴 말리부

말리부는 신형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4개의 파워트레인을 판매할 전망입니다.

1.5 터보, 2.0 터보 엔진과 더불어 1.8 하이브리드, 이쿼녹스에 탑재된 1.6 CDTi 엔진을 탑재합니다.

1.5 터보 163마력, 25.5kg.m,

2.0 터보 250마력, 36.0kg.m

1.8 하이브리드 182마력, 38.2kg.m

1.6 디젤 136마력, 32.6kg.m

 이전보다 더 많은 라인업의 구성을 하여 쏘나타, K5, SM6와 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기존 모델에는 디젤 엔진이 없어 아쉬웠지만 국내에는 아직까지 높은 유류비로 인해 디젤엔진의 수요가 높습니다.

친환경 시대에 맞춰서 하이브리드 엔진까지 출시 하면서 제대로된 중형 세단 시장의 경쟁이 이루어질것인데요.

더 뉴 말리부는 오는 26일 '쉐보레 더 뉴 말리부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틀에 걸쳐 신차 소개와 시승행사 등을 진행항 예정이며 사전계약도 실시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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