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의 소형 SUV 이보크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풀체인지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전면

새롭게 출시된 2세대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라인업에서 중형 크기의 모델인 벨라의 DNA를 많이 적용하였습니다.

슬림해진 헤드라이트와 레인지로버 라인의 동일한 DRL 디자인,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도 더욱 슬림해져 출시되었습니다.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어 날렵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2개의 몰딩이 추가되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201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201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과 비교를 해보면 솔직히 페이스리프트급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으면 디자인의 변화를 못 알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는 오히려 더 작은 사이즈로 줄어 들었습니다.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측면

레인지로버 벨라와 같이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벨라와 같이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런트 펜더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진 캐릭터 라인, 프런트 펜더 상단에 적용된 가니쉬, 대형 휠 아치가 큰 특징이며,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으로 태어나면서 벨라와 이보크가 부드러운 이미지이면 레인지로버와 스포츠는 전형적인 SUV로 남자들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리고 벨라에 적용된 자동 전개식 플러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차량의 문이 잠겨있을때나 8km/h 이상 주행시에는 자동으로 도어 핸들이 도어와 일체형을 이루게 됩니다. 그래서 공기저항을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는것이죠.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측후면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상당히 슬림해지면서 리어 펜더까지 범위를 더 넓혔습니다. 'U'자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2개로 적용되면서 새로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습이죠. 그리고 테일램프의 라인 사이에 적용된 RANGE ROVER 엠블럼이 적용되었죠.

한가지 다른 특징을 더 보면 트렁크 라인에 맞춰 작은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으며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스키드 플레이트가이 기존에 장착된것보다 더 위쪽으로 자리가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블랙몰딩이 적용되었죠.

그리고 디퓨저 디자인도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으며 머플러가 감춰진 모습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1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201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이미 공개 전부터 이보크는 벨라의 미니버전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들렸지만 역시나 소문처럼 이루어졌습니다. 좀더 딱딱한 이미지보다는 부드러운 이미지의 이보크는 충분히 상품성이 좋아졌죠.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실내

실내 인테리어가 외관보다 더 퀄리티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에 최초로 적용했던 듀얼 디스플레이, 풀 LCD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물리적인 버튼은 이제 존재하지 않습니다.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뷰

우선 상단에 장착된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담당하며 기능들의 제어하거나 동작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가 기존에는 내부와 일체형으로 있다가 시동을 걸게되면 운전자의 시야에 방해되지 않게 돌출되게 됩니다.

하단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공조시스템을 기반으로 동착되며 차량의 서스펜션이나 드라이브 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변속기는 다이얼레버가 아닌 일반 기본 변속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보크 콘셉트를 통해 선보인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뷰(Clearight Groundview)  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보닛을 관통하여 노면을 보여주는 기술로 사이드 미러와 프런트 액슬의 카메라를 통해 디스플레이에 화면을 비춰주는 방식입니다.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신형 이보크 원격조정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어플로 연료, 주행거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도어 잠금, 해제, 시동, 에어컨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이보크에 적용된 크바드랏(Kvadrat)사가 개발한 양모를 혼합한 섬유는 매우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그리고 벨라에 적용했던 소재는 고스란히 이보크에도 적용하여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아키텍처 PTA를 새롭게 적용한 모델이 되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8Ah 배터리를 랜드로버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

신형 이보크는 전장 4,370mm, 전폭 2,100mm, 전고 1,649mm, 휠 베이스 2,681mm로 전폭이 상당히 커지고 휠 베이스가 기존대비 20mm가 더 늘어났죠.

서스펜션은 프런트가 액체 봉입식 하이드로 부시를 장착한 맥퍼슨 스트럿, 리어는 벨라에 적용된 일체형 리으 시스테을 적용하여 승차감까지 높였죠.

파워트레인은 인제니움 엔진으로 가솔린 2개, 디젤 3개로 나뉘어 출시되었습니다.

2.0L가솔린 모델은 200마력, 34.69kg.m, 300마력, 40.82kg.m, 2.0L 디젤 엔진은 150마력, 38.78kg.m,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된 4WD는 180마력 , 43.88kg.m, 240마력, 51.0kg.m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이보크의 영국 판매가격은 디젤 31,600~38,600파운드(환화 약 4,600~5,621만원), 가솔린은 35,950~40,350파운드(환화 약 5,235~5,875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판매는 내년 봄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국내에 출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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