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리미엄 고급 브랜드인 마세라티는 3년전 르반떼 출시 후 경쟁 모델인 포르쉐 카이엔, BMW X5, X6, 벤츠 GLE 모델과의 경쟁에서 졌지만 수익성 있는 시장에서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어느정도 수익성을 확보한 마세라티는 SUV의 라인업을 더욱 구축해야 하는 시기이며 1988에 출시했던 카리프를 Vito Possidente 예술가에 의해 새롭게 렌더링하였습니다.


 

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

새롭게 렌더링된 카리프를 보면 역동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슬림하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전조등)와 실제로 헤드라이트처럼 디자인된 포그램프(안개등), 그 바로 아래에는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 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은 K7의 안탈리오 그릴과 같이 각진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

크로스오버 디자인의 카리프는 리어에서 볼륨감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계승시켰습니다.

듀얼 트윈 머플러를 장착한걸로 봐서는 고성능버전을 염두해두고 렌더링한 모습입니다.




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마세라티 카리프 렌더링 예상도

상당히 낮은 지상고와 전고(높이)를 보면 스포츠 SUV로 디자인 되었단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렌더링한 마세라티 카리프는 벤츠 GLC, GLC쿠페, BMW X3, X4, 포르쉐 마칸과 같은 세그먼트급으로 경쟁을 하게 됩니다.

충분히 마세라티가 D세그먼트급에서 겨뤄볼만한건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이유입니다. 마세라티가 르반떼 다음으로 새로운 SUV를 제작하는건 놀랄만한 일이 아닙니다. 이미 자회사인 알파로메오 역시 Stelvio를 시장에 새롭게 출시했기 때문에 더 작은 SUV를 마세라티에서 출시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2018/12/02 - [자동차/신차] - 아우디 전기 슈퍼카 PB18 e-트론 콘셉트 미래의 슈퍼카

2018/12/01 - [자동차/신차] - 2019 닛산 맥시마 페이스리프트 베일을 벗다!

2018/12/01 - [자동차/신차] - 8세대 포르쉐 911 풀체인지 공개! 어떤 변화?

2018/11/30 - [자동차/신차] -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베일을 벗다.

2018/11/30 - [자동차/신차] - 파격적인 변신, 기아 쏘울 풀체인지 3세대 공개

2018/11/29 - [자동차/신차] - 현대 팰리세이드 LA 모터쇼 공개! 미국시장 공략한다

2018/11/29 - [자동차/신차] - 2020 링컨 에비에이터 출시! 대형 SUV 시대가 열린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