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전기 세단인 e-트론 GT 모델이 드디어 위장막을 벗고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2개로 분리된 DRL(주간주행등)은 현재까지 아우디에서 보여준적 없는 새로운 방식의 디자인입니다.

싱글 프레임 그릴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그릴 패턴이 변경되었죠. 그릴은 막혀있지만 새로운 패턴을 입혀 e-트론만의 디자인을 보여주었으며 그릴 하단에는 e-tron 이라는 네이밍으로 전기차임을 보여주고 있죠.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는 3분할로 나뉘어져 디자인되어 있는 모습이며 에어 인테이크가 크게 디자인 된 이유는 배터리 팩의 적절한 냉각을 위해서입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아우디 A7의 디자인요소가 상당히 비슷하점이 많은 모습인데요. 아우디 A7 스포트백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e-트론 GT가 나중에 양산차로 출시된다면 A7 e-트론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입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A7 스포트백을 기반으로 제작한 e-트론 GT 콘셉트는 전장 4,960mm, 전폭 1,960mm, 전고 1,380mm 축거 2,900mm로 아우디 A7보다 전장과 휠 베이스가 짧지만 폭이 더 넓고 전고가 낮아 아늑한 실내와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디자인의 22인치 합금 휠도 남다른 포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리어 디자인도 A7처럼 테일램프가 연결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만 실질적인 사이드의 테일램프는 새로운 패턴의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범퍼에 적용된 e-tron의 네이밍과 더불어 프런트 그릴 패턴이 리어 범퍼에도 살짝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실내

실내 인테리어 역시 남다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아우디의 트랜드가 되었던 센터 듀얼 디스플레이에서 1개로 바뀌었으며 버튼식 변속기, 그리고 D컷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마치 비행기를 조정하는 핸들처럼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 역시 상하로 나뉜 모습, 남다른 에어밴트 디자인, 디스플레이 역시 정사각형의 디자인이 아닌 모습 등 다양한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한 모습들로 가득찼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아우디 e-트론 GT는 출력 582마력의 괴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3.5초만에 간파하며 12초만에 200km/h에으 돌파합니다. 최고시속은 240km/h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4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보여주며 800V 시스템으로 충전시간 20분만에 80%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은 포르쉐 타이칸과 모든걸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아우디 e-트론 GT는 레벨 3 자율주행 기술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사용 등에 대한 높은 수준의 연결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아우디 e-트론 GT는 2020년에 양산에 들어갈것이며 2021년에 판매가 시작 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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