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이 드디어 페이스리프트에 접어들어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었죠. 친환경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량만 판매하는 아이오닉은 준중형 세단으로 크게 인기가 높지 않습니다.

11월달 판매량도 687대를 판매하여 아쉬운 성정을 보였지만 나름대로 미국에서도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0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2020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우선 스파이샷을 확인해 본다면 새로운 그릴패턴을 적용한 모습이 위장막 사이로 보이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도 살짝 보이는 모습인데요 구기성 기자께서 그린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새롭게 디자인된 아이오닉의 모습인데요. 실제로 위장막 사진과는 다르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항상 보면 디자인이 다소 오바되게 예상도를 그리는 모습인데요.

그릴 디자인도 약간은 다른 모습이지만 비슷하게 제작되었는데 헤드라이트 부분이 다소 많이 빗나간 모습입니다.




2020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2020 아이오닉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가까이 확인해봐도 헤드라이트 부분이 잘 보이지 않는 모습이지만 라디에이터 그릴은 확실히 알아볼 수 있는데 최근 현대 SUV에 적용된 격자 패턴입니다.

다소 구기성 기자님이 그린 예상도는 많이 다른 모습이죠.


2019 현대 팰리세이드2019 현대 팰리세이드

최근 출시한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격자형 패턴입니다. 아이오닉도 동일하게 적용된 모습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도 친환경차의 판매량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제조사들마다 친환경차의 라인업을 대폭 늘려가고 있으며 디젤엔진의 비율은 점점 낮아지고 있죠.

우리나라 역시 마찬가지로 디젤엔진의 비율을 낮추고 있으며 이제는 SUV 모델에도 가솔린엔진의 판매량이 점차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단 아쉬운건 SUV 친환경 모델이 얼마 없다는 것.

국내 제조사들 역시 SUV의 친환경 라인업을 빠르게 늘려나가야 할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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