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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동안 수입차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는 벤츠. 최근 BMW는 520d 발화 사건으로 인하여 판매량이 뚝 떨어졌으며 벤츠와 판매량이 무려 5천대나 차이날정도로 벤츠의 독주체제로 바뀌었습니다. BMW가 2위를 차지했지만 1위인 벤츠와의 GAP차이가 상당히 크며 당분간 계속 벤츠의 독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벤츠 엠블럼
저도 벤츠에 대한 이미지가 상당히 좋아 벤츠라는 브랜드를 아주 좋아합니다. 당분간은 벤츠를 넘어설만한 브랜드는 없을것으로 보이지만 최근에 풀체인지 모델을 대거 출시한 아우디의 신차들이 아직 국내에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 취향에 맞는 아우디를 더욱 선호하는데요.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모델들의 디자인과 더불어 최신 기술들이 가장 맘에 듭니다. 특히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은 현재 자동차 제조사중 유일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 아우디 A7
가장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한 아우디 A8를 뒤이어 A7, A6가 풀체인지를 거쳤으며 새로운 SUV 쿠페 모델인 Q8까지 출시. 특히 Q8은 콘셉트카 이미지와 상당히 흡사하게 출시하여 더욱 열광하게 만들었죠.
2018 아우디 A7 실내
더욱 놀라운점은 실내 인테리어의 큰 변화입니다. 센터에 디스플레이 2개를 탑재하면서 물리적인 버튼을 모두 제거하여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으며 버추얼 콕핏을 적용하여 퀄리티높은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상단에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들을 적용하고, 하단의 디스플레이는 공조 시스템 및 열선 등을 제어하는 역활을 하고있죠.
제가 아우디를 더 선호하는 이유가 각진 외관디자인과 더불어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에서 끌렸기 때문입니다.
2018 아우디 A7
그리고 아우디에도 새롭게 적용된 최신 트랜드 디자인인 테일램프를 서로 연결된 디자인을 체택하였으며 각기 다른 개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우디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2019 아우디 A6
그리고 국내에서 아우디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A6가 벤츠 E클래스를 견재할만한 모델로서 A6 풀체인지를 가장 먼저 입고시켜 벤츠를 견제해야 합니다. 뒤이어 Q8 모델도 출시되어야 하는데 고가의 차량으로서 많은 판매를 이루기는 어려울것으로 보이고 있죠.
2019 벤츠 E클래스 실내
아까 말씀드렸지만 실내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한 이미지인 아우디이지만 벤츠는 퀄리티로 승부를 보고 있습니다. 다만 둘의 차이점을 찾자면 아우디는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이지만 벤츠는 고급스러움을 최우선으로한 현대에 가장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만 벤츠는 최신 풀체인지되는 신차의 퀄리티가 높지만 현재 E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아우디가 더 세련된 모습이죠.
2019 BMW 5시리즈
벤츠를 저지할 수 있는 브랜드는 아우디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유일한 라이벌이었던 BMW가 5시리즈의 몰락으로 인해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져 벤츠를 견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특히 5시리즈는 BMW의 판매량을 견인하는 주요 모델이였으며 520d의 발화사건이 큰 사단을 만들어 낸 것이죠. 520d 발화사건으로 신뢰가 많이 떨어진건 아니지만 5시리즈의 판매량 중 디젤엔진의 판매량이 70%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판매량이 떨어지는건 당연한 이야기죠.
2019 벤츠 E클래스
현재 국내에서도 가솔린 엔진의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2019년형 E클래스 역시 디젤 엔진의 라인업을 축소시키고 가솔린 엔진의 판매 비중을 더욱 높였습니다.
아우디 역시 디젤엔진이 국내에 입고 되겠지만 풀체인지 모델에 가솔린 비중을 더욱 높여야 합니다. 아우디가 신차를 대거 국내 도입하여 벤츠의 독주를 막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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