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SUV 라인업은 Q1~Q8까지의 라인업중에 Q4와 Q6 모델이 빈 공백으로 남아있습니다.

그 공백 모델사이에 드디어 Q4 모델을 새롭게 공개하였는데요. 그것도 Q4 e-tron을 공개하였습니다. 앞서 출시된 아우디의 첫번째 전기차 e-tron은 중대형 SUV로 출시되었는데 Q4 e-tron은 준중형 컴팩트 SUV로 출시 되었습니다.

아우디 Q4 e-tron아우디 Q4 e-tron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헤드라이트, DRL이 입체적인 내부 디자인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전체적인 윤곽은 굉장히 실름한 모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막혀있지만 입체적인 패턴을 적용하여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유지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릴 양옆에 위치해있는 대형 에어 인테이크가 야성미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서 출시한 e-트론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우디 Q4 e-tron아우디 Q4 e-tron

컴팩트 SUV 모델인 Q4 e-트론은 지상고는 높지만 전고는 상당히 낮게 제작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 보면 상당히 낮은 전고와 대형 휠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실제 이미지도 렌더링과 동일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우디 Q4 e-tron아우디 Q4 e-tron

실내 인테리어는 물리적인 버튼을 모두 제거하고 미래 지향적 인테리어로 제작 되었습니다.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더불어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으로 약간 기울어져 운전자가 디스플레이를 보기 편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어노브가 제거되고 전자 버튼식 레버가 적용되었는데요. 상당히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와는 많이 다른 미래지향적 디자인 요소들이 보이는데요. 터치방식의 도어 개폐방식과 '<' 디자인의 에어밴트, 대형 HUD까지 현재 기술에서 보기 어려운 디자인들을 Q4 e-트론에 적용하였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내연기관 엔진들과 디자인의 차이점을 확연히 보여주고 있는 Q4 e-트론, 3월에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이날 모든 스펙을 공개합니다.

2018/11/30 - [자동차/신차] - 아우디 e-트론 GT 콘셉트 베일을 벗다.

2018/09/18 - [자동차/신차] - 2019 아우디 e-트론 공개. 사이드 미러가 없다

2018/09/05 - [자동차/신차] - 2020 메르세데스 벤츠 EQC 전기차 출시! 테슬라 잡을까?

2019/02/05 - [자동차/스파이샷] - BMW 미니 전기차 만든다. 미니 일렉트릭 스파이샷

2019/02/12 - [자동차/스파이샷] - BMW 첫번째 전기 세단 i4 스파이샷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