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스위스에서 열린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기아차의 차세대 EV 크로스오버 컨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출시전에 티저로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하면서 다시한번 이목을 끌었습니다.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Imagine by KIA'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EV 크로스오버 컨셉트는 독특한 헤드라이트가 큰 특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EV 특성상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 특성을 살려서 헤드라이트를 서로 연결시켜 기아차의 아이덴티티인 '타이거 노즈 그릴'을 형성화 하였으며 일체감까지 더해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KIA 엠블럼 역시 헤드라이트처럼 점등 되어 KIA 엠블럼을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그리고 또하나의 특이점은 전면 유리부터 루프까지 하나로 연결된 유리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외관을 갖춘 Imagine by KIA는 미래 기아차의 새로운 EV의 방향성으로 자리잡을 전망으로 보입니다. 역동적인 라인과 더불어 리어라인은 마치 쿠페처럼 디자인 되었으며 이로인해 디자인이 좀더 매끄러운 라인을 형성하는 모습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곳곳에서 묻어나오고 있습니다.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측면 디자인에서는 A필러에서부터 C필러까지 길게 뻗은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이는 높은 숄더 라인 및 부드럽게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우 라인 등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켜줍니다. 거기에 22인치 대형 알로이 휠이 장착되었는데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로 디자인된게 큰 특징이며 이는 움직일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리어 디자인 역시 슬림한 수평디자인의 테일램프는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트렁크 리드 디자인은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선보여 앞으로 기아가 새롭게 EV에 적용할 디자인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KIA 엠블럼 역시 프런트와 동일하게 LED로 제작되어 더욱 돋보이는 모습이죠.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실내 인테리어는 21개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디자인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어지럽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실제로 보질 못해서 판단할 수 없지만 사진만으로도 어지러움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괜찮지만 실용성에서 어떨지가 미지수이죠.


기아차는 오버레이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구현했으며,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저했습니다. 현재 자동차 제조사들이 추구하는 대형 디스플레이의 틀에서 벗어나 분리된 여러개의 디스플레이를 접목시킨건 새로운 개념의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 HUman Machine Interface)'를 추구하겠다는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전략과 맞닿아 있다고 합니다.

Imagine by KIA 컨셉트Imagine by KIA 컨셉트

새롭게 출시된 'Imagine by KIA'는 기아차의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으로서 단순히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Imagine by KIA'는 전기차에 특화된 공력후드, 공력필러 등을 개발 및 적용해 최대 항속거리 최적화에 집중했으며, 냉각성능 향상 및 다운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주행성능 또한 극대화시켰습니다.

앞으로 새롭게 출시될 기아 전기차에는 과연 대형 디스플레이가 아닌 분리된 여러개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수 있을까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건 상당히 괜찮은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03/06 - [자동차/신차] - 8세대 쏘나타 공개. 5년만에 풀체인지 디자인 반응은?

2019/03/05 - [자동차/시승기] - 쏘울 부스터 시승기. 멋짐이 폭발하다

2019/03/04 - [자동차/신차] - 니로 페이스리프트 공개. 바뀐듯 안 바뀐듯

2019/02/23 - [자동차/신차] - 팰리세이드 수급부족으로 텔루라이드 국내 11월 투입 결정

2018/06/25 - [자동차/신차] - 부산모터쇼 기아 니로 EV(전기차) 공개. 형제 코나와의 대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