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TOP5위에 이름을 올린 현대 기아는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하였지만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시장인 미국에서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SUV 라인업을 상당히 많이 늘려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미국의 주력 차종인 픽업트럭은 아직까지 모델이 없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
현대 산타 크루즈 콘셉트

그래서 현대는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2015년에 산타크루즈 콘셉트를 공개하여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출시 계획은 없어 아쉬움을 남겼었는데 올해 2021년까지 픽업트럭을 출시하겠다는 현대 계획을 밝혀 첫 픽업트럭이 출시될 전망에 있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
현대 산타 크루즈 콘셉트

그래서 현대가 픽업을 출시할 계획이 발표된 가운데 기아자동차도 곧 픽업을 출시될 것으로 모두들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항상 현대나 기아가 먼저 출시되면 그 후 뒤따라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은 정말 괜찮은게 두개의 브랜드에서 각기 다른 차종을 출시하면 판매량이 서로 올라가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을 고집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St00k라는 사용자가 텔루라이드 기반의 픽업트럭 예상도를 그렸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픽업
기아 텔루라이드 픽업 예상도

텔루라이드를 픽업으로 그린 예상도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기존 헤드라이트와 범퍼에 적용된 범퍼 그릴은 기존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으나 라디에이터 그릴은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가 플라스직 재질로 변경되었으며 그릴 중앙에 수평바도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측면은 기존보다 상당히 차체가 작아졌습니다. 전장이 5M 기준으로 제작을 했기 때문인데요. 미드쉽 픽업트럭으로 2열 공간이 상당히 작죠. 보통 픽업트럭 전장이 무려 5.3M에 달하지만 텔루라이드로는 큰 픽업트럭을 제작하기 힘들죠.

기아 텔루라이드 픽업
기아 텔루라이드 픽업 예상도

후면부 디자인 역시 기존 테일램프를 고스란히 적용하였습니다. 3열 공간부터 짐칸으로 제작 되었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디자인인듯 생각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픽업
현대 팰리세이드 픽업 예상도(출처: 구기성 스튜디오)

현재 팰리세이드도 출시되면서 픽업트럭 예상도까지 나올만큼 현대 기아가 픽업트럭이 그만큼 절실하다는 이야기가 될텐데요. 현재 텔루라이드가 3월부터 4월 28일까지 본격 판매를 시작한지 두달만에 미국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선만큼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과연 팰리세이드 역시 북미에서 출시하게 되면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2019/01/08 - [자동차/신차] -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픽업 정점 찍을까?

2018/12/08 - [자동차/예상도] - 팰리세이드 픽업 예상도 공개! 현대에서 과연?

2018/11/07 - [자동차/이야기] - 미국에서 픽업트럭이 인기가 높은 이유가 무엇일까?

2018/10/28 - [자동차/예상도] - BMW X7 픽업 예상도? 픽업 출시할 가능성

2018/10/31 - [자동차/신차] - 폭스바겐 컴팩트 픽업트럭 콘셉트 첫 렌더링 공개

2018/11/05 - [금융] - 케이뱅크 일반가계신용대출 방법과 이율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