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새로운 전기차인 iNEXT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실내 인테리어가 유출되었습니다. 콘셉트카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iNEXT는 과연 콘셉트와 비슷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 했을까요?

BMW iNEXT 스파이샷BMW iNEXT 스파이샷

실내를 살펴보면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는 모두 덮개로 덮어져 있어 디자인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 특이점을 찾아본다면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는 모습인데 이는 아직까지 테스트 초기단계라 디스플레이대신 차량 상태를 측정하는 테스트기가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BMW 3시리즈에 적용한 풀 LCD 클러스터가 장착되어 있는 모습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런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 BMW 인테리어와 동일한 패밀리룩을 적용했는데요. iNEXT 콘셉트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쉽습니다.

BMW iNEXT 콘셉트BMW iNEXT 콘셉트

iNEXT 콘셉트 실내를 보면 2개의 디스플레이가 장착이 되어있으며 물리적인 버튼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완벽하게 콘셉트 내부를 제작하는게 아닌 iNEXT만의 차별화된 실내 인테리어를 구축해 나가는게 더욱 좋을듯 싶었는데 말이죠.


BMW iNEXT 스파이샷BMW iNEXT 스파이샷

그리고 콘솔에 위치한 기어노브는 BMW X7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크리스탈 재질로 적용하지 않은 모습인데 아마도 실제 양산할때는 크리스탈 재질로 제작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BMW iNEXT 스파이샷BMW iNEXT 스파이샷

iNEXT 디자인을 보면 다른 SUV보다 낮은 지상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질이 아닌 부드러운 후드라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체적인 이미지는 상당히 부드러운 라인을 형성할것으로 보입니다.

BMW iNEXT 스파이샷BMW iNEXT 스파이샷

한가지 의문점은 바로 리어에 장착된 머플러입니다. 전기차 특성상 머플러가 필요없는데 장착되어 있죠. 해당 스파샷을 공개한 오토블로드에서는 전기차를 속이기 위해 머플러를 장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말이 되지 않는게 리어범퍼에 장착된 Electric Test Vehicle 이라는 문구가 붙어있는데 굳이 숨기기 위해 머플러를 장착했을까요?


iNEXT 스파이샷을 보면 콘셉트에 적용했던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였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완벽히 가렸지만 범퍼에 적용된 원형 디자인의 작은 테일램프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조금 생소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BMW iNEXT 스파이샷BMW iNEXT 스파이샷

iNEXT는 BMW 최초의 SUV 전기차인데요. 앞서 벤츠가 EQC를 공개하면서 한발 늦춰졌지만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면 벤츠 EQC보다 더 높은 판매를 하지 않을까요? BMW iNEXT는 2022년 모델로 2021년에 공개될 예정에 있으며 한번 충전에 주행가능 거리는 600km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9/03/12 - [자동차/신차] - 볼보 전기차 폴스타 2 공개. 전기차 시장 가속화

2019/02/28 - [자동차/스파이샷] - BMW iNEXT 일렉트릭 스파이샷 포착. 크로스오버 디자인

2018/09/17 - [자동차/스파이샷] - BMW 비전 i넥스트 SAV 공개! 2021년 출시될 전기 SUV

2018/09/05 - [자동차/신차] - 2020 메르세데스 벤츠 EQC 전기차 출시! 테슬라 잡을까?

2018/09/18 - [자동차/신차] - 2019 아우디 e-트론 공개. 사이드 미러가 없다

2018/10/08 - [자동차/이야기] - 2019년 전기차 보조금 줄어든다 올해 전기차 구매가 적정시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