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에서 비전 세단에 이어서 비전 iNEXT 전기 SUV 콘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독일 3사중에 BMW가 전기차를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i3 모델이 유일하지만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어 벤츠 아우디보다 빠른 친환경 시대에 대응하였습니다.

현재 i3 모델만 판매되고 있지만 i3 차량 크기는 소형이라 판매량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BMW i4가 출시 준비중에 있으며 i4보다더 더 빠른 출시를 앞둔 iX3 모델이 먼저 출시가 될 예정이죠.

BMW 비전 iNEXT SUV는 앞으로 출시될 SUV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될 것이며 가장 첫번째로 적용될 모델은 아마 iX3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죠.


BMW 비전 i넥스트 SAV

2021년 양산카로 출시하기로 결정되었는데 아마 이 차량은 바로 iX3가 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됩니다. 현재 iX3가 테스트를 하고 있으며 2021년 모델로 출시가 되기 때문이죠. 2021년 모델이라 i넥스트가 2021년에 출시된다는 전망이라면 iX3가 아닐 가능성도 생깁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비전 i넥스트는 두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며 제로백은 4초로 빠른 가속능력을 보여줍니다.

완전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는 600km/h이며 배터리는 120kWh의 크기로 대용량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디자인은 iX3의 콘셉트카처럼 키드니 그릴이 수직으로 길게 뻗었으며 키드니 그릴이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슬림한 헤드라이트가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는 후드와 일체형으로 높게 자리 잡고 있으며 측면까지 이어지는 4-아이드(eyed) 슈퍼 슬림 헤드라이트가 특징입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사이드의 모습을 보면 윈드 실드가 루프까지 올라가 독특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밸트라인이 삭제된 모습으로 글라스가 상당히 크게 자리잡고 있으며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으로 전고가 상당히 낮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미러와 B필러가 없는 형태이며 짧은 오버행이면서 긴 휠베이스를 자랑하고 있으며 대형 휠인 24인치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테일램프는 마치 웃고있는 모습의 눈처럼 생겼으며 기존 BMW 테일램프 디자인과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치 머플러가 있는 것처럼 블루 LED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INEXT라는 엠블럼도 LED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전기차의 장점인 그릴이 없어 키드니 그릴은 막혀있습니다. 대신 이 부분을 3D 패턴으로 적용하여 다양한 지능형 센서 하우징의 역할을 합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BMW 비전 i넥스트 SAV

실내공간은 마치 휴식공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 되었으며며 스티어링 휠 이외에는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자율주행을 통해 베드리븐(BEDRIVE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MW 관계자는 iNEXT가 자율주행 4단계를 갖췄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양산되어도 아직까지는 4단계까지 이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BMW 비전 i넥스트 SAV

실내공간은 편안한 공간을 적용하였지만 이 역시 현실적이지 못합니다.

얼마전에 공개한 볼보 360C가 더 편안한 공간을 보여주고 있죠.


BMW 비전 i넥스트 SAV

비전 i넥스트 SAV는 BMW가 2025년까지 출시할 12개의 전기차 중 1대이며 i넥스트는 2021년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국내에서 포착된 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 실제 모습은 어떨까?

볼보 360c 콘셉트카, 미래의 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삼성 갤럭시 워치 LTE 간단한 개봉기!

2020 벤츠 GEL 풀체인지 공개! 디자인의 변화는?

기아 텔루라이드 공개! 디자인이 산으로?

2020 제네시스 G80 새로운 스파이샷. 디자인의 윤곽이 드러나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이자와 이용방법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 차이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