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카인 골프 8세대, 즉 신형모델이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을까요? 위장막이 아예 벗겨진채로 돌아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폭스바겐 골프 신형(8세대)

7세대 대비 디자인이 좀더 슬림해진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와 그릴을 일체형 디자인은 고스란히 유지시켰으며 범퍼 그릴에는 수평형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폭스바겐 골프 신형(8세대)

기존대비 차체는 얼마만큼 커졌을지도 궁금하네요. 휠 디자인은 마치 바람개비 같은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C필러는 두껍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폭스바겐 골프 신형(8세대)

테일램프는 기존보다 좀더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그래픽 역시 각진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폭스바겐 골프 신형(8세대)

거기에 실내 인테리어까지 유출된 모습으로 실내에도 위장막이 전혀 씌워져 있지 않습니다. 외관 디자인보다 실내 인테리어 변화가 상당히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파사트, 아테온 모델들역시 매립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지만 8세대 골프에는 돌출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에는 디지털 콕-핏을 사용하여 풀 LCD 클러스터를 구현하였는데 돌출형 디스플레이처럼  내장형으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돌출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서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하였으며 디스플레이 하단에 에어밴트를 적용하면서 물리적인 버튼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이 뜻은 디스플레이에서 모든 시스템을 제어한다는 뜻이 되죠.

폭스바겐 골프 8세대폭스바겐 골프 신형(8세대)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조금은 변경된 모습으로 확인되는데 과연 어떠한 모습으로 확 바뀌었을까요?

8세대 골프에도 역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되고 업그레이드 된 MQB 플랫폼은 무게 100kg을 경량화하면서 더욱 단단한 차체를 갖췄습니다.

풀체인지인만큼 파워트레인 역시 얼마나 변화됐을까요? 국내에서도 인기 높은 골프 모델이 빠르게 국내에 도입 되어야 폭스바겐 판매량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2019/05/15 - [자동차/신차] -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공개. 세단 라인업 강화

2019/05/14 - [자동차/신차] - 기아 초소형 SUV SP2 렌더링 공개! SUV 명가로 다시 거듭날까?

2019/04/26 - [자동차/신차] - 아우디 신형 A6 풀체인지 1년만에 국내 하반기 출시

2019/04/26 - [자동차/신차]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트랙스 후속과 동일할까?

2019/05/02 - [자동차/신차] -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주행거리도 향상

2019/05/08 - [자동차/판매량] - 2019년 1분기 미국 자동차 판매량-현대 기아 소폭 상승-

2018/10/05 - [금융] - 케이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