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LL-NEW X3. ON A MISSION - 한계를 즐겨라 그것이 나의 미션.

X3 풀체인지를 뜻하는 인상적인 말입니다. X3의 한계는 어느정도이길래 이런 문구로 자극을 하는 것일까요?

BMW가 줄줄이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면서 새롭게 단장하고 있습니다.

2018 BMW X3가 과연 어떻게 새단장을 하였을까요?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패밀리 룩 입니다. 하지만 BMW의 키드니 그릴만 수십년째 고집하다보니 디자인을 파괴한다는 의견까지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패밀리 룩을 바꾸면서 새로운 디자인을 많이 추구하고 있는 반면에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유지하다보니 디자인적인 면에서 한계에 다다른 것일수도 있습니다. 과연 BMW는 언제까지 '키드니 그릴'을 고집할까요? 확실이 그릴디자인을 수십년째 이어오다보니 디자인적인 한계에 다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전체적인 틀은 그대로지만 FULL LED 기술이 적용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에는 하향등, 상향등, 방향지시등이 모두 포함 됩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를 감싸는 듯한 LED DRL 디자인은 BMW의 전형적이 또 하나의 패밀리 룩을 완성시키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분리되어 출시 되어 새로운 디자인을 연출 합니다. 또한 액티브 에어 스트림 키드니 그릴의 에어 벤트 컨트롤 역시 남다릅니다. 온도를 감지해 냉각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에어 벤트 하나가 자동으로 닫히고, 이로써 공기 역학이 개선됩니다.

그리고 전보다 더 커진 에어커튼과 수평형 방향지시등을 장착 하였습니다.

 

뒷태에서는 'L'자형 테일램프가 FULL LED로 3차원적인 입체감을 더해줍니다. 전 모델에는 트렁크쪽 디자인된 테일램프와 차체에 있는 테일램프 디자인의 크기가 서로 맞지 않았지만 이제는 하나된 디자인으로 디자인이 우수해 졌습니다.

그리고 디퓨저에 사각 트윈 머플러가 장착되어 디자인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옆 모습 또한 스포티해졌습니다. 캐릭터 라인은 테일럼프와 이어졌지만 두가지 포인트를 주어서 좀더 세련된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으며 웨이스트 라인은 굉장히 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거듭났습니다.

BMW X3는 지능형 경량 구조로 차량의 무게를 줄였고 공기 역학을 정밀히 조율해 공기 저항 계수를 최적화했습니다. 이로서 더욱 민첩해졌으며 효율성 향상으로 연료 소모량까지 감소하였습니다.

 

2.0 디젤에서 3.0 디젤엔진과 고성능 모델인 40i를 추가하여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3.0 디젤 직력 6기통 싱글터보 최대출력 265hp, 최대토크 63.2kg.m 입니다. 가변식 터빈 구조의 터보 차저와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놀라운 연비를 실현했을 뿐 아니라 필적할 수 없는 파워를 출력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동급 차량의 엔진을 확인하면 출력, 토크가 향상됐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MW xDrive 30d 차량은 강력한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풀타임 4WD 시스템으로 204mm 최저지상고와 500mm 도강깊이도 주행이 가능하며 앞뒤 무게 배분을 5:5로 맞추어 오프로드에 최적화 하였습니다.

 

실내는 최신 BMW의 풀체인지 되는 전형적인 실내 디자인으로 거듭났습니다. 터치기능이 적용된 10.2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센터 콘솔 위의 인식 영역에서 '스와이핑' 또는 '포인팅' 등의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거나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장치들을 스티어링휠에 장착하여 주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세부기능은 인텔리전트 BMW 보이스 컨트롤이나 BMW 제스처 컨트롤, BMW 터치 컨트롤을 이용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제원은 전장 4,710mm, 전폭 1,890mm, 전고 1,670mm, 휠 베이스 2,864mm로 차체길이 53mm, 실내 크기는 54mm가 넓어졌지만 헤드룸은 8mm가 작아져 주행능력이 상향 되었으며 실내는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뒷좌석은 앞으로 5도 뒤로 6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한 동승을 할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가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라이트 액센트와 웰컴 라이트 카펫이 세련미를 더합니다.

그리고 블랙 패널 기술을 적용한 12인치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놀라운 주행 경험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주행 모드와 각 주행 모드에 맞는 기능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COMFORT, ECO PRO, SPORT 모드는 각각의 주행 모드에 맞는 컬러와 그래픽으로 표시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의 ‘차선 이탈 경고’ 및 ‘접근 제어 경고’ 기능으로 주행 안전성이 향상됩니다. 접근 제어 경고 기능은 시속 10 - 60km로 주행하는 차량의 앞쪽에서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가볍게 제동을 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긴급한 상황에서는 차를 정지합니다. 시속 70km 이상 주행 시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차선 변경이 있을 때,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가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휠은 19, 20인치 두가지 종류이며 19, 20인치 더블스포크, Y 스포크 스타일로 나뉩니다.

특히 썸머 휠 세트는 매트 블랙 색상의 Y스포크 스타일 695가 적용되어 앞/뒤 규격이 다른 런플랫 타이어가 포함됩니다. (전륜 : 휠 - 8J x 20, 타이어 - 245/45 R20 103W XL RSC, 후륜 : 휠 - 9.5J x 20, 타이어 - 275/40 R20 106W XL RSC). 해당 옵션은 윈터 휠 세트로도 제공 가능합니다.

그리고 BMW만의 디스프레이 스마트키는 차량의 상태, 원격조정등 여러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키도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BMW X3 가격표는

X3 xDrive20d M Sport Package
₩ 68,700,000
X3 xDrive30d M Sport Package
₩ 83,600,000
X3 xDrive20d xLine
₩ 65,800,000
X3 xDrive30d xLine
₩ 80,600,000

 

BMW X3는 풀체인지를 하였지만 여전히 키드니 그릴의 적용이 디자인을 변화하는데 분명한 걸림돌이 되는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내 디자인 또한 전체적인 모델이 거의 동일한 실내디자인을 구축하고 있어서 식상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BMW 네임벨류 때문에 쉽사리 판매량은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패밀리룩을 구축하는게 어떨지 아쉬움을 표현해봅니다.

CF 감상하고 가실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