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몽실입니다.

드디어 코나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일반 신차가 나왔을때보다 좀 많이 늦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전계약까지 실시하고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인터넷에 노출 되었던 이미지와 똑같이 나왔습니다. 좀 일반 차량보다 특이한게 전조등 위치한 부분이 데이라이트(주간주행등)이며 그 아래에 위치한게 전조등입니다. 그래서 더욱 돋보이며 데이라이트도 날렵한 눈매를 보이고 있어 젊은분들이 많이 선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차마다 어울리는 색상이 있는데 코나는 블루 색상이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티볼리는 흰색차량이 어울리듯이 코나는 블루색상이 가장 잘 팔리지 않을까 싶네요.

 

 

 

2번째 버튼은 후측방 경고로 운전자 양쪽 옆에서 빠르게 뒤쪽에서 지나갈 경우 미리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사이트미러에 불빛으로 표시를 해주며 깜빡이를 넣을 경우 소리까지 울리는 좋은 기능입니다.

HUD 기능이 3번에 버튼에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HUD는 기존과 다르게 스카우터 형식의 HUD를 사용합니다. 좀더 넓게 표시되어 보는데 편리해 보입니다.

 

 

 

실내공간도 전혀 좁아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신내 모습입니다. 네비게이션은 이제 돌출형 네비로 굳히기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그랜저부터 시작되어 현대기아 모두 돌출형 네비로 변경되고 있습니다. 요즘 옵션은 정말 좋습니다. 대형차에 있는 옵션도 거의 들어가는 옵션이 장착되어 운전에 편리함과 안전성 모두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풀옵션을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차량도 풀옵션을 넣었는데 운전이 편하면서 안전하기까지 하니 두마리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비싼게 흠이지만요.

 

 

 

트렁크 용량은 360리터입니다. 눈으로 봤을때는 넓어 보이는 적재 공간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안에도 짐을 많이 실을 듯 보입니다.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마블쪽에 협상하여 출시한 차입니다. 하지만 양산은 되지 않을 듯 보입니다.

저는 무광을 좋아해서 그런지 무광으로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코나 가격표입니다. 1,895~2,875만원인데 선택옵션까지 추가를 하면 3천만원 가까운 가격이 되는거 같습니다.

지금은 2가지 모델만 나왔습니다.

1.6 GDI 터보 엔진 - 177마력에 27토크

1.6 디젤 엔진 - 136마력에 30.6토크

터보엔진으로 나와 가솔린도 출력이 매우 좋습니다. 초반 가속력이 좋을꺼 같네요.

두차량 모두 자동(DTC) 7단 미션이 장착 되었습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가 들어가 승차감을 높였습니다.

 코나 전장: 4,165mm 전폭: 1,800mm 전고: 1,550mm 축거: 2,600mm

티볼리 전장: 4,195mm 전폭: 1,795mm 전고: 1,590mm 축거: 2,600mm

경쟁차종 티볼리와 비교를 해봤을 경우 많이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티볼리 판매량에 타격을 많이 입을 듯 싶습니다.

아직 시승을 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본 모습으로는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시승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