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제네시스 EQ900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회장님차라고 불리던 에쿠스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런칭을 하면서 EQ900으로 이름을 변경하였죠. EQ900은 에쿠스가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으며 풀체인지 이후로 더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형 세단입니다.

당시 사전계약건만해도 1만대가 넘는 사전계약을 보여주면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얻었던 차종입니다.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새로움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새로운 패밀리룩인 GV80과 에센시아 컨셉카와 비슷한 그릴타입으로 디자인 될것으로 보이는것이죠.

그럼 스파이샷으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헤드라이트, 그릴, 휠 디자인도 굉장히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2017 제네시스 EQ900

△ 2017 제네시스 EQ900

현재 판매되고 있는 EQ900은 제네시스 그릴인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한 모습이지만 스파이샷에서는 GV80과 같은 매쉬 타입 그릴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전체적으로 보면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큰 주축을 이루고 있는 헤드라이트, 그릴 디자인이 확 바뀐 모습만으로 보면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확 바뀐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상하로 나뉜 디자인은 GV80 컨셉트카에 적용된 LED 쿼드램프 디자인입니다. GV80의 LED 쿼드램프를 어떻게 양산차에 적용시킬까 궁금했었는데 EQ900에 가장 먼저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그리고 매쉬 타입 그릴은 현대에서 공개한 에센시아 그릴 다자인이 새롭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이룰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휠 디자인도 지금까지 현대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역대급이 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2018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카

△ 2018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카

에센시아 디자인을 보면 GV80에서 적용된 LED 쿼드램프가 적용되어있으며 삼각형 디자인으로 새로운 그릴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죠.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 2018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에서도 보시면 LED 쿼드램프를 장착하고 있으며 에센시아와 같은 삼각형과 비슷한 디자인의 그릴을 하고 있으며 매쉬 타입 그릴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방향성인 것이죠.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사이드의 모습은 큰 변화는 없을것입니다. 그래도 위장막을 씌워진 모습으로 보아하니 조금은 바뀌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프론트와 마찬가지로 리어의 모습도 상당히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이고 있죠. 프론트 헤드램프에 적용된 LED 쿼드램프가 리어 테일램프에도 LED 쿼드램프가 동일하게 적용된 모습입니다. 완성도는 리어가 GV80과 가장 가까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완성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네시스 G80의 풀체인지를 보면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 2017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에서도 마찬가지로 리어에도 LED 쿼드램프를 장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V80 쿼드램프와 가장 흡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EQ90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이죠.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스튜디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제네시스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기어헤드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예상도 보면 모두 매쉬 타입 그릴을 장착하였으며 기존에 적용된 그릴디자인과는 다른 GV80 콘셉트카에 적용된 그릴 디자인을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그리고 LED 쿼드램프도 적용된 모습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는건 분명하다는 것이죠.

예상도도 예상도이지만 스파이샷만 봐도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발돋움 하는 모습은 명확합니다. 기존 현대의 디자인이 많이 겹치는 부분이 많았지만 이제는 확실히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눈도장을 찍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EQ900에서 G90으로 이름이 변경된다는 소문도 나오고 있죠. 이제는 제네시스와 이름도 맞춰가는 듯 보이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되겠네요. 제네시스 EQ900은 올 가을쯤에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게되면 기아 THE K9의 판매량을 많이 뺏어올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예상도 공개. 그리고 디자인 차이 비교

2019 폭스바겐 T-크로스 스파이샷 포착

2020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포착

2019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모두 노출

아우디 A7, 벤츠 CLS 풀체인지로 돌아온 라이벌의 격돌

현대기아의 집안싸움. 싼타페 TM VS 더뉴 쏘렌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