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이 있습니다. 저도 KB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는데 대출을 받을때 지점을 방문해야해서 많은 불편함을 느꼈었습니다. 서류까지 제출을 해야하는 귀찮음과 지점까지 가야하는 번거러움.

하지만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은행이 생기고 기존 1금융권들도 어플로 대출이 실행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그 중 오늘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받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우대대출

주거래고객 우대대출은 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등급의 고객들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최고 5천만원까지이며 대출기간은 최소 5년,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대출 한도

대출 진행 절차는 이용약관 동의, 신용정보, 행정기관 정보 조회, 고객정보와 대출 신청 정보 입력하면 여기서 대출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로 나뉘게 됩니다.

대출이 가능하게 되면 대출이 실행 가능하죠.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유의사항

대출신청은 1일 2회, 한달 5회로 한정되어 있으며 대출 시간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합니다. 단 전산점검 시간에는 불가능하다는 것.

그 다음은 대출에 대한 계약서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행정기관 정보 조회, 신용조회

행정기관 정보 조회 즉 신용정보조회를 하게 됩니다. 신용정보 조회를 하고 난 다음 개인정보를 입력하는칸이 나오는데요. 전에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다며 직장과 직책은 자동으로 입력되며 빈 부분만 채워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대출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에 대한 심사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대출이 가능하면 대출 가능 금액도 표시되니 이제는 간편하게 KB스타뱅킹 어플로 대출을 받으셔도 됩니다.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방법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유의사항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대출 기간은 일시금상황 방법을 선택하면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원금균등 분할상환을 선택하면 최장 5년동안 대출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대출금리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우대금리

금리는 기준금리 1.70%이며 최저금리 3.77%부터 최고 5.17%으로 카카오뱅크보다는 저렴한 이자율입니다.

그리고 우대금리 역시 최고 1.40%로 상당히 높은 우대금리도 보여주고 있어 우대금리까지 포함한 최저 이자율은 3.47%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금리가 많이 인상된 모습인데요. 다시 2%까지 떨어지면 좋겠네요.


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KB국민은행 주거래고객 대출 연체이자

대출을 갚으면서 중도 상환을 할때가 있죠. 중도 상환할때 수수료는 0.7%로 저렴한 금액처럼 보이지만 카카오뱅크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엇다는 것. 그나마 다행인점은 3년 이후부터는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연체 이자는 최고 연 15% 고액의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죠.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로 정하여 최대 15%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대출은 절대 연체하면 이자가 급격하게 오르니 대출은 꼭 제 날짜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018/06/18 - [금융]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전월세 자금) 대출 금리와 한도, 이용방법

2018/06/18 - [금융]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이자와 이용방법 알아보기. 마이너스통장 차이점

2018/05/28 - [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2018/11/05 - [금융] - 케이뱅크 일반가계신용대출 방법과 이율 알아보자

2018/10/05 - [금융] - 케이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자

2018/10/03 - [금융] -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