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인 R8이 페이스리프트로 새롭게 디자인 되어 출시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모델이지만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가 타던 모습이 포착되면서 한때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었죠.

새롭게 디자인된 아우디 R8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된 아우디 R8은 헤드라이트와 DRL의 디자인의 변화는 없으나 좀더 싱글 프레임 디자인이 조금 높이는 낮아지고 넓이가 더욱 넓어고 좀더 선명한 다이아몬드 그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 아우디 R82017 아우디 R8

그리고 2개로 디자인 되어 있던 에어 인테이크는 분리대를 제거해 버리고 더욱 큰 사이즈로 디자인되고 그리고 옆으로 조금더 뻗은 에어 인테이크로  공기저항을 더욱 최소화하기 위해 디자인 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측면은 새롭게 디자인 된 휠 디자인은 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구형버전인 19인치 휠보다 더 매력적인 디자인의 20인치 휠로 1인치 향상되면서 디자인도 세련된 디자인을 체택하였습니다.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R8에는 대형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제동성능도 향상시켰으며 주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스펜션과 파워 스티어링 휠도 새롭게 조정하였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전면보다 더 파격적인건 바로 후면부의 변화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마치 후면부의 에어 인테이크는 수평으로 길게 디자인되어 공기저항을 최적화된 모습으로 빠른 스피드를 위해 디자인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머플러는 기존 쿼드타입에서 원형디자인으로 변경되고 크기도 더욱 커졌습니다.


2017 아우디 R82017 아우디 R8

테일램프 디자인변경이 없는것 역시 아쉽지만 전면부에 헤드라이트, 후면부에 테일램프 디자인 변경이 없이 상당한 변화를 불러 올 수 있다는걸 R8 페이스리프트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모를수도 있으나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한 디자인의 변화라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보면 디자인의 변화보다도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자인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예상대로 디자인의 변화 없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디자인의 변화를 예상했지만 약간의 아쉬움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공기저항의 최소화와 아우디의 패밀리룩을 완성하기 위한 페이스리프트에 가깝기 때문에 인테리에의 변경을 하지 않은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

파워트레인도 변화가 R8의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5.2L V-10기통 610마력, 57.1kg.m의 토크를 보여주고 있으며 페이스리프트R8은 620마력, 57.7kg.m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마력과 토크가 소폭 향상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은 3.3초에서 3.1초로 앞당겼으며 제로백을 줄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더욱 커진 에어 인테이크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2019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

뉴 아우디 R8에는 새로운 스타일링 패키지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2019 뉴 아우디 R8은 11월 30일에 열리는 LA 모터쇼에 공개될 것이며 판매는 내년 초반부터 시작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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