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8시리즈 출시가 많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콘셉트카와 흡사한 유전자를 적용하면서 세간의 화제를 낳고 있는 주범이죠.

BMW가 8시리즈를 부활시키면서 S클래스 쿠페와의 대결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영업이익률에서 1, 2위를 차지하고 있어 더욱 기대되는 대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19 BMW 8시리즈 쿠페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BMW 8시리즈 쿠페2019 BMW 8시리즈 쿠페

정말 놀라운건 콘셉트카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출시되었다는점에서 BMW를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아우디의 풀체인지 출시를 하면서 놀라웠지만 BMW 역시 놀라운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날렵한 각선미를 보여주면서 키드니 그릴이 후드까지 뻗으면서 BMW의 미래 지향적 디자인인 비전 퓨처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롱노즈 숏데크를 지향하는 쿠페 디자인으로 거듭나고 근육질을 겸비한 8시리즈가 탄생하였으며 7시리즈, 5시리즈와 같은 CLAR 플랫폼을 적용하였지만 8시리즈만의 플랫폼을 특별하게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8시리즈에는 더블 위시본과 5-링크 서스펜션은 레이싱 기술과 함께 개발 되었으며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은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반면 벤츠 S클래스는 마치 CLS 풀체인지와 흡사한 DNA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CLS를 마치 2도어 쿠페화 시켜놓은듯한 모습이죠.

BMW 8시리즈는 역동적이면서 스포티한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벤츠 S클래스는 중후함과 럭셔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회장님이 타기 좋은듯한 디자인일것같은 느낌이죠. 벤츠 S클래스에서 크게 다르지 않는 디자인이니까 말이죠.

그리고 BMW 8시리즈는 주행을 위해 태어난듯이 대형 에어 인테이크, 대형 머플러 팁이 장착되었지만 벤츠 S클래스는 적당한 크기의 에어 인테이크와 외소해 보이는 머플러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차이가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죠. 그렇다고 하여 벤츠 S클래스 쿠페가 전혀 뒤쳐진다는 이야기도 아니구요.

S클래스 쿠페는 S클래스에 적용된 전, 후륜 서스펜션에 멀티링크를 장착하여 좀더 편안한 승차감을 선택하였습니다. 주행보다는 편안함을 택한 것이죠.




차량 크기 비교

2019 BMW 8시리즈 쿠페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BMW 8시리즈 쿠페 전장 4,843mm, 전폭 1,902mm, 전고 1,341mm, 휠 베이스 2,822mm

벤스 S클래스 쿠페 전장 5,040mm, 전폭 1,899mm, 전고 1,425mm, 휠 베이스 2,945mm

벤츠 S클래스 쿠페가 크기차이에서는 8시리즈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S클래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기에 S클래스 쿠페가 더 크게 제작되었는데요. 반면 8시리즈는 7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하지 않았기에 차체 크기에 크기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전장 197mm 더 길며 전폭 3mm가 더 좁지만 실내 공간은 123mm나 더 넓게 제작된 벤츠 S클래스 쿠페. 하지만 전고는 8시리즈가 더 낮아 좀더 스포티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확실히 낮은 전고로 인하여 저 쿠페다운 모습을 하고 있으며 스포츠카와 흡사한 모습의 8시리즈이죠. 8시리즈 쿠페를 탄다면 차량 크기에는 크게 개의치 않겠지만 크기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에게는 선택하는데 있어서 벤츠 S클래스 쿠페에게 더욱 끌릴만한 크기입니다.


실내 인테리어 승자는?

2019 BMW 8시리즈 쿠페2019 BMW 8시리즈 쿠페 실내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실내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벤츠 S클래스 쿠페의 우아함과 럭셔리, 그리고 퀄리티까지 겸비한 모습으로 8시리즈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일체형으로 디자인 된 글라스 패널이 각각 12.3인치의 크기로 적용되었으며 클러스터는 와이드 스크린 콕피트가 적용되었스빈다.

그리고 터빈 디자인의 에어밴트, 그리고 화이트 색상과 대시보드와 도어트림 상단에 적용된 자주색이 우와함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8시리즈 역시 나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S클래스 쿠페에 비교해보니 상당히 단조로운 디자인으로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습니다. 12.3인치의 FULL LCD 클러스터, 그리고 10.25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 됐습니다. 이는 일체형으로 디자인 된 디스플레이의 S클래스 쿠페보다 분리형으로 디자인된 8시리즈가 단조로운 모습일 수 밖에 없는 구조이며 기본적인 현재의 트랜드의 예입니다.


파워트레인 비교

2019 BMW 8시리즈 쿠페2019 BMW 8시리즈 쿠페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BMW 8시리즈 4.4L V-8기통, 트윈 터보, 자동 8단, 530마력, 76.5kg.m 제로백 3.7초

벤츠 S클래스 쿠페 4.0L V-8기통, 트윈 터보, 자동9단, 469마력, 71.4kg.m 제로백 4.6초

두 차량의 파워트레인 역시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출시된 벤츠는 4.0L 엔진을 탑재한 반면 8시리즈는 4.4L를 탑재하여 더 높은 출력과 토크를 보여주고 있으며 제로백 역시 스포츠카와 비슷한 3.7초를 8시리즈가 기록한 반면 벤츠 S클래스 쿠페는 낮은 출력과 토크로 인해 4.6초로 낮은 제로백을 보여줬습니다. 이 수치는 스팅어가 4.9초의 제로백을 기록한것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수치이죠.




판매 가격은?

2019 벤츠 S클래스 쿠페2019 벤츠 S클래스 쿠페

BMW 8시리즈 850i는 약 11만 4천유로(환화 약 1억 4,600만원)부터입니다. 벤츠 S클래스 쿠페는 12만 7,942유로(환화 약 1억 6.400만원)으로 벤츠 S클래스가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어느게 더 우월하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파워트레인은 8시리즈가 더 앞서지만 9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는 S클래스 쿠페 역시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8시리즈가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차량 크기에서는 S클래스 쿠페가 더 우위에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에서는 S클래스 쿠페가 압도적으로 럭셔리 인테리어를 적용하였죠.

럭셔리함과 퀄리티를 우선시한다면 벤츠 S클래스 쿠페를, 좀더 빠른 스피드와 스포티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대를 선호한다면 8시리즈 쿠페를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2018/11/05 - [금융] - 케이뱅크 일반가계신용대출 방법과 이율 알아보자

2018/11/04 - [신용, 체크카드] - 현대 프리미엄카드, 그린카드 혜택 알아보자

2018/11/04 - [자동차/신차] -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출시. K3 GT와 본격대결

2018/11/02 - [자동차/신차] - 2019 BMW 8시리즈 컨버터블 출시

2018/06/17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BMW 8시리즈 쿠페 드디어 공개

2018/04/20 - [자동차/스파이샷] -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