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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혼다 패스포트는 CR-V와 파일럿 사이에 위치한 세그먼트로 중형 SUV를 맡게 되었습니다.
혼다는 현재 미국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중형 SUV의 판매가 높아 패스포트가 투입된다며 상당히 높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핵심 모델입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디자인만 전면적으로 본다면 헤드라이트, DRL(주산주행등) 디자인이 혼다 파일럿과 완전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혼다 파일럿보다 아랫등급의 패스포트는 CR-V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지만 혼다 파일럿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았습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헤드라이트와 DRL 사이를 가르고 있는 블랙크롬 디자인과 헤드라이트, DRL 디자인까지 모두 파일럿에서 그대로 적용시켰습니다. 대신 라디에이터 그릴을 파일럿보다 더욱 크게 디자인 되었으며 범퍼와 포그램프(안개등) 디자인은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체택 되었습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혼다 패스포트는 중형 SUV로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경쟁을 펼칩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38mm, 전폭 1,818mm, 전고 1,996mm, 축거 2,794mm로 쏘렌토보다 30mm길고 높이는 300mm 이상이나 더 높으며 휠 베이스는 14mm가 더 크지만 너비는 72mm가 더 좁습니다.
상당히 전고가 높게 나왔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이정도 높이면 대형 SUV의 높이를 보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헤드룸이 다른 중형 SUV보다 더 높으며 트렁크까지 덩달아 용량이 더욱 커지게 되는 것이죠.
2019 혼다 패스포트
리어 디자인은 혼다 파일럿과는 비슷하면서 다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트렁크까지 뻗지 않은 파일럿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라이트를 동일하게 디자인한것과 같은 맥락인 것으로 보이죠.
다만 좀더 크로스오버 답게 루프에서부터 떨어지는 라인이 좀더 각졌으며 엠블럼이 장착된 라인은 볼륨감을 더해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적용된 리플렉터 디자인역시 파일럿과는 다른 디자인을 체택하고 원형 디자인의 듀얼 머플러를 장착하였습니다.
하지만 2열 글래스나 쿼터글래스, C필러 역시 모두 파일럿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파일럿과 겹치는 디자인이 많아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실내
내부 인테리어는 혼다 파일럿이 아닌가하는 도플갱어 수준의 인테리어를 보여줍니다. 마치 대형 파일럿을 중형으로 바꾼듯한 모습으로 착각할 정도의 똑같은 내부 인테리어인데요. 헤드라이트, DRL(주간주행등), 테일램프, 내부 인테리어 모두 동일한 모습으로 필자에게는 실망감을 주는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 테일램프까지는 이해하지만 내부 인테리어에서 차이점을 두지 않고 그대로 적용했다는 것은 연구를 하지 않았다는 결과물이 되는 것이죠. 하지만 벤츠나, BMW를 봐도 실내 인테리어가 비슷한 느낌이긴 하지만 이정도로 똑같이 디자인 하지는 않았죠.
2019 혼다 패스포트
파워트레인은 3.5L V-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일본 기업들의 전형적인 파워트레인이죠.
출력 280마력, 토크 36.2kg.m 9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여 파일럿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능형 가변 토크 관리(i-VTM4™) 시스템을 적용해 온&오프로드 성능을 높였으며, Snow(눈길), Sand(모랫길), Mud(진흙길) 등 다양한 험로 전용 주행모드도 적용하여 다양한 온 오프로드에서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i-VTM4™은 액티브 토크 백터링을 사용해 최대 70%의 토크를 뒷바퀴에 보내며, 여기서 좌측, 우측 바퀴에 각자 100%의 토크를 다시 분배하는 역활을 합니다. 코너링을 돌때는 눈길에서 토크를 많이 적용해야하는 바퀴에 토크를 많이 분배하는 대신 토크가 필요없는 바퀴에는 적게 토크를 분배하여 최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혼다 패스포트에 적용한 안전사양은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 보조(LKAS),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등 기존 차량들과 동일한 안전사양을 적용하였습니다.
2019 혼다 패스포트 트렁크 용량
트렁크 용량은 1,166L에 달하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2,205L로 상당히 많은 용량을 실을 수 있습니다.
지능형 관리 시스템(ITM)은 전륜구동과 4륜구동 모두 적용하였으며 전륜구동은 3,500파운드(1,587kg)의 견인 능력을 갖췄으며 4륜 구동은 5,000파운드(2,267kg)의 견인능력을 갖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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