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MW 1시리즈가 8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2011년 2세대(F20)이 출시되고 2019년 올해 출시됐으니 말입니다. 3세대(F40) 1시리즈에서는 기존 디자인보다 좀더 근육질의 디자인을 갖추고 출시되었습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신형
최근 BMW 신차모델에 새롭게 적용된 키드니 그릴은 대형 사이즈로 변경되고 있으며 1시리즈에도 어김없이 크기를 약 2배 크기로 확대되었으며 2개로 분리되었던 키드니 그릴은 가운데 부분을 크롬으로 메우면서 일체형적인 느낌을 갖추었습니다 거기에 냉각이 필요없을때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저항을 최소화 합니다. 그리고 범블비와 같은 주간주행등 디자인도 최근 BMW에 적용하는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좀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게 되었죠.
그리고 에어커튼과 범퍼 그릴을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면서 좀더 세련미를 부각시키고 있으며 수평형 안개등(포그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M 135i
M 135i x드라이브 스포츠 모델에는 공기 흡입구를 일반 모델보다 더 많이 늘려 냉각효율을 더 높였으며 머플러 역시 듀얼 머플러를 장착하였습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신형
리어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보다 조금더 슬림해지면서 좀더 길어졌으며 그래픽도 일자형 그래픽을 적용하여 좀더 입체적 그래픽을 선보였습니다. 범퍼에 적용된 리플렉터도 디퓨저에 적용되어 있던 자리보다 좀더 상단으로 옮기면서 다른 부위기를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신형
차체크기는 전장 4,319mm, 전폭 1,799mm, 전고 1,434mm, 축거 2,670mm로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 10mm, 축거 20mm나 줄었지만 전폭이 34mm나 늘어난 수치입니다. 전륜구동으로 변경 되면서 휠베이스는 줄었지만 뒷좌석 무릎 공간은 33mm 더 여유려워 졌습니다. 슬라이딩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택할 경우 헤드룸 여유공간이 19mm나 더 넓어집니다.
측면의 디자인도 상당히 독특합니다. 밸트라인이 C필러까지 사선으로 디자인된 모습이 상당히 슬림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사이드미러를 세륨 그레이 컬러로 마감한것도 눈에 띄는 모습이다.
BMW 1시리즈 3세대 신형
이번 3세대 1시리즈 모델에서는 특징은 후륜구동에서 전륜구동으로 변경됐다는 점입니다. 15년만에 후륜구동에서 전륜구동으로 변경한것이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신형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최근 출시된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인테리어를 고스란히 옮긴 인테리어 입니다.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와 10.25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도 적용했습니다. 기어레버는 8시리즈에 적용한 디자인과 동일하지만 크리스탈 재질이아닌 더 저렴한 재질을 적용하였으며 변속기 레버 주변에는 다양한 버튼 조작버튼과 인포테인먼트 조작 레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9.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적용하여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센터페시아에 적용된 공조버튼은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M 135i
총 5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기통 1.5L 엔진을 장착한 116d 모델은 116마력, 4기통 2.0L 엔진을 장착한 118d, 120d 엔진은 각각 150마력, 190마력의 힘을 갖췄습니다. 디젤 3가지 엔진에는 Euro 6D-Temp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고 있죠. 그리고 가솔린 엔진 3기통 1.5L 118i 엔진은 140마력의 힘을 갖췄습니다. 그 중 M 모델인 135i x드라이브로 306마력에 제로백이 무려 4.8초에 달하는 괴물같은 스펙을 지녔으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새롭게 개발된 토센 LSD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합니다.
116d, 118d, 118i 모델에는 6단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116d, 118i에는 7단 듀얼 클러치를 선택 가능하며 118d, 120d 모델에도 8단 스탭트로닉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135i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장착됩니다.
BMW 1시리즈 3세대 M 135i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안전 및 편의사양은 시티 브레이킹 기능이 적용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액티브 레인 리턴 기능과 함께 적용된 차선 유지 경고 시스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체인지 워닝, 리어 콜리전 워닝, 크로싱 트래픽 워닝등이 적용됩니다. 선택 옵션에는 파크 디스턴트 컨트롤, 리어뷰 카메라,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선택가능합니다.
공식적인 공개는 6월 25~27일까지 열리는 뮌헨 BMW 벨트에서 진행되는 #넥스트젠(#NextGen) 행사에 공개되며 판매는 유럽에서 9월부터 시작되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2019/05/27 - [자동차/신차] - 실내 공개된 르노 아카나. 르노삼성 XM3와 비슷할까?
2019/05/24 - [자동차/이야기] - 텔루라이드 북미 판매량 견인, 현대 팰리세이드 기대
2019/05/22 - [자동차/이야기] - LPG 규제 풀려 판매량 대폭 상승. LPG 판매 불붙은 제조사들
2019/05/13 - [자동차/스파이샷] - BMW iNEXT 실내 인테리어 유출
'자동차 > 신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X1 페이스리프트 출시. (0) | 2019.05.31 |
---|---|
기아 셀토스 외관 디자인 포착. 콘셉트와 흡사하다 (0) | 2019.05.30 |
실내 공개된 르노 아카나. 르노삼성 XM3와 비슷할까? (0) | 2019.05.27 |
2019 베리 뉴 티볼리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출시. 뭐가 달라졌나? (0) | 2019.05.21 |
싼타페 연식변경으로 2019년형 탄생. 상품성 강화 (0) | 2019.05.16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