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지금까지 엠블럼을 여러번에 걸쳐 지금의 KIA 엠블럼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엠블럼은 KIA(기아)라는 엠블럼은 다른 제조사들의 엠블럼에 비해 너무 초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인지도가 낮은 기아는 이름을 알리기 위해 KIA 엠블럼을 사용했다고 밝혔었는데요.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기아 엠블럼 교체를 생각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엠블럼을 살펴볼까요?

기아자동차는 총 5번의 엠블럼 교체를 이루었으며 다양한 기아자동차의 엠블럼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기아 엠블럼기아 엠블럼 역사

기아 엠블럼1세대 기아 엠블럼

첫번째 엠블럼은 화려함을 추구하고 싶었던 기아자동차의 엠블럼이 보입니다. 삼각형 안에 톱니바퀴 디자인 안쪽에 다이아몬드 디자인 안쪽에 사각형 디자인 안쪽에 KIA라는 글씨가 세겨져 있습니다. 심여를 기울여 만들것 같지만 너무 화려함을 추구하다보니 조잡한 모습만 보이고 있죠.

기아 엠블럼2세대 기아 엠블럼

두번째 엠블럼은 원형 디자인에 선을 그은 듯한, 마치 굴렁쇠를 보는듯한 디자인은 1번째 엠블럼과는 정 반대로 깔끔함을 보여주지만 ㄷ너무 단조로운 모습이죠. 기아자동차는 'ㄱ'과 'ㅇ'을 조합해서 제작한 엠블럼이라고 표현하였으며 'ㄱ'은 기아의 기, 'ㅇ' 기아의 아를 칭하며 자동차 바퀴를 뜻하기도 합니다.


기아 엠블럼3세대 기아 엠블럼

세번째 엠블럼은 이번에도 역기 KIA의 이름을 본떠서 제작하였습니다. 엠블럼의 물결표시 모양은 세 굽이 흐르는 '기아의 깃발'을 의마하는데 이 세굽이에는 세가지 의미가 담겼습니다. 믿음과 우의, 노력과 창조, 웅비하는 기수의 의미를 담았죠.

기아 엠블럼4세대 기아 엠블럼

네번째 엠블럼은 지금의 기아 엠블럼과 거의 동일한 모양을 갖췄습니다. 이 엠블럼의 의미는 타원형 디자인은 지구를 뜻하는데 이는 미래지향, 첨단성 및 회사의 고객, 종업원과 종업원 간의 친밀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상징합니다.

기아 엠블럼5세대(현재) 기아 엠블럼

그리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엠블럼은 다섯번째로 네번째와 큰 차이는젒지만 명암을 더욱 진하게 넣으면서 색감을 더욱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엠블럼들이 더 존재하고 있습니다.

모하비와 오피러스 전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엠블럼은 고급차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두 차량에만 제작 되었으며 오피러스 단종 이후 모하비만 독자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엠브럼입니다. 모하비만의 엠블럼을 가지면서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추게 되었죠.


기아 밀레니엄 엠블럼기아 밀레니엄 엠블럼

다음은 밀레니엄 엠븜럼이 있는데 이 엠블럼은 내수용으로 사용했으며 마치 BMW를 연상하게 할정도로 닮은 모습입니다. 이 엠블럼은 오래 사용하지 못했죠. 그리고 지금 스팅어 전용으로 제작된 'E' 엠블럼 역시 세단 라인업에서 유일하고 독자적인 엠블럼을 갖췄습니다.

Imagine by KIAImagine by KIA 콘셉트 엠블럼

그리고 지금 새롭게 거론되고 있는 엠블럼은 바로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에 적용된 필기체의 KIA 엠블럼입니다. 이 엠블럼의 특징은 기존의 타원형 디자인을 배제하고 LED로만 이루어진 엠블럼이 특징입니다. 글시체도 깔끔하며 보기에도 훨씬 좋아 기아 이미지 역시 올라갈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이런 소식이 들리면서 주변 사설업체에서 새로운 엠블럼을 제작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타원형 디자인에 새로운 글씨체를 넣은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아 큰 의미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렇게 출시된다면 모든 사람들이 반대할게 분명하죠.

벤츠 엠블럼벤츠 엠블럼

자동차의 상징적인 존재인 엠블럼은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를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예쁜 엠블럼으로 불리고 있는 벤츠의 삼각별이 대표적으로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존재로 가치가 가장 높게 평가되고 있죠. 그리고 BMW 역시 엠블럼이 벤츠만큼은 아니지만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아우디의 엠블럼은 '올림픽'이라는 별칭이 붙을정도로 올림픽의 로고모양과 흡사한 4개의 올림픽로고처럼 겹쳐져 있지만 상당히 상징적인 존재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만큼 엠블럼이 갖는 의미와 그 회사 이미지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이매진 바이 기아' 모델에 적용한 LED 엠블럼으로 교체한다면 소비자들 역시 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05/21 - [자동차/신차] - 2019 베리 뉴 티볼리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출시. 뭐가 달라졌나?

2018/04/27 - [자동차/스파이샷] -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UV. 얼티밋 럭셔리 컨셉트 공개.

2018/12/20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벤츠 GLB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유출

2019/04/15 - [자동차/신차] - 벤츠 GLS 풀체인지 공개. 대형 플래그쉽 전쟁

2019/02/25 - [자동차/신차] - 볼보 XC90 페이스리프트 공개. 달라진점은?

2019/04/08 - [자동차/예상도] -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예상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