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PG 규제완화가 풀리면서 소비자들의 LPG 구입이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응해 제조사들 역시 LPG 모델을 새롭게 일반인 소비자에 맞게끔 출시하고 있으며 LPG 라인업도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단에만 적용되던 LPG가 이제는 대세에 따라 SUV 모델에도 새롭게 적용하려고 있는 가운데 제조사 중 르노 QM6가 가장 빠르게 LPe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중형 SUV에서 가솔린엔진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어 LPe 모델 역시 기대되고 있죠.

더 뉴 QM6더 뉴 QM6

LPG 모델의 차량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이는 개소세 면제금액을 뺀 금액이었으며 일반 고객에는 개소세가 적용되어 가격이 일반 가솔린엔진과 거의 동일해졌죠. 예전 LPG 가격을 생각하시고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대신 일반 가솔린 가격에 절반에 가까운 LPG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이점이 있으며 가솔린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훨씬 적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가솔린보다 현저히 적어 LPG 규제 완화를 풀게 된 가장 큰 요인이죠.

르노 도넛탱크르노 도넛탱크

그래서 르노는 다른 제조사보다 발빠르게 LPe 모델을 출시하여 공략에 나섰습니다. 다른 제조사들보다 도넛탱크를 가장 먼저 개발하여 트렁크 하단에 배치해 LPG 트렁크 공간이 작은 단점을 단번에 없앴습니다. 현대 기아는 대형 가스통이 트렁크에 탑재되어 많은 불편을 겪었었는데 일반화 규제가 풀리면서 현대 기아도 르노처럼 도넛탱크를 탑재하여 트렁크 공간을 넓혔습니다.

더군다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더 뉴 QM6에 LPe 모델이 출시되어 더 판매량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이고 있죠.


더 뉴 QM6더 뉴 QM6

실내에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편의성도 개편 되었습니다. 2열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리클라이닝 시트가 기본적용 됐으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기존보다 더 향상 되었습니다. 거기에 디스플레이에 공조 장치 위젯을 띄울 수 있어 공조 시스템 조절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더 뉴 QM6더 뉴 QM6

연비는 8.6km/l(도심 7.7km/l, 고속도로 10.1km/l)의 복합연비를 기록하였으며 19인치 휠 기준입니다. 르노측에서는 최대용량 75L에서 60L만 충전하면 최대 534km를 주행 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는데요. 이 계산은 8.9km/l의 연비계산을 했을때 가능하며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달라지겠죠.

우선 복합연비가 8.6km/l이지만 실질적으로 주행을 해보면 연비가 더 안 나온다는 소비자들의 의견도 상당수가 많아 LPG 차량을 구매하지 말라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도심 주행이 7.7km/l이지만 5km/l가 나온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LPG 차량의 연비개선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가솔린보다 더 높은 판매량을 보일 수 있을텐데 빠른 기술개발을 통해 연비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싼타페현대 싼타

그렇다면 중형 SUV의 1, 2위인 싼타페와 쏘렌토는 LPG 차량이 언제쯤 출시 될까요? 아직까지 현대 기아의 중형 SUV 싼타페 쏘렌토에는 아직까지 LPG 차량 출시계획이 없습니다. 르노는 LPG의 수요가 높아져 빠르게 QM6에 적용하였지만 현대 기아는 아직까지 SUV LPG에 대한 입장이 없습니다. 아마도 트렁크 공간이 넓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 SUV가 LPG 탱크를 적용하면 가솔린 모델보다 더 작아지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예상입니다.

LPG의 판매량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UV도 LPG 엔진이 많이 탑재한 모델들이 다양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2019/06/18 - [자동차/신차] - 신형 알티마 내달 국내 출시. 반격 시작?

2019/06/17 - [자동차/신차] - 쏘나타 하이브리드 복합연비 무려 20km/ℓ

2019/06/11 - [자동차/판매량] - 2019년 수입 자동차 판매량 TOP 20

2019/06/04 - [자동차/신차] - K7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름은 K7 프리미어

2019/06/03 - [자동차/예상도]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