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가 전년대비 상당히 많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전월 판매량보다는 상승하였는데요. 이번 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뒤바뀌었을까요?


순위

브랜드

판매량

5월

4월(전월대비)

작년 5월(전년대비)

1

벤츠

6,092

6,543(▼6.9%)

5,839(▲4.4%)

2

BMW

3,383

3,326(▲1.7%)

5,222(▼35.2%)

3

렉서스

1,431

1,452(▼1.4%)

1,022(▲40.0%)

4

토요타

1,269

831(▲52.7%)

1,455(▼12.8%)

5

혼다

1,210

735(▲64.6%)

618(▲95.8%)

6

미니

1,008

725(▲39.0%)

662(▲52.2%)

7

볼보

932

916(▲1.7%)

780(▲19.5%)

8

지프

770

700(▲1.1%)

602(▲27.9%)

9

포드

730

833(▼12.3%)

730(-)

10

폭스바겐

673

0(-)

2,194(▼70.7%)

여전히 벤츠가 2위와 차이를 무려 2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이면서 6,092대를 판매하여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현재 벤츠를 넘어설만한 브랜드가 BMW, 아우디이지만 BMW는 발화사건 이후 조금씩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미미하며 아우디는 신차를 대거 출시 하였으면서도 아직도 국내에 단 1대도 출시하지 않아 판매량이 제로입니다. 앞으로도 벤츠의 독주는 계속될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뒤를 이러 BMW가 2위로 3,383대를 판매하였으며 3위 렉서스 1,431대, 4위 토요타 1,269대, 5위 혼다 1,210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순위

차종(브랜드)

판매량(대)

5월

4월(전월대비)

작년 5월(전년대비)

1

E클래스(벤츠)

3,351

3,739(▼10.4%)

2,716(▲23.4%)

2

5시리즈(BMW)

1,334

1,050(▲27.0%)

2,431(▼45.1%)

3

C클래스(벤츠)

1,041

761(▲36.8%)

740(▲40.7%)

4

GLC(벤츠)

888

622(▲42.8%)

689(▲28.9%)

5

어코드(혼다)

706

488(▲44.7%)

331(▲113.3%)

6

ES(렉서스)

693

703(▼1.4%)

732(▼5.3%)

7

아테온(폭스바겐)

673

0(-)

0(-)

8

익스플로러(포드)

657

565(▲16.3%)

599(▲9.7%)

9

미니 쿠퍼(미니)

581

453(▲28.3%)

80(▲626.3%)

10

캠리(토요타)

524

608(▼13.8%)

928(▼43.5%)

페이스리프트를 앞둔 벤츠 E클래스 1위

국산자동차 판매량에서는 SUV 판매가 세단 판매량과 비등비등하지만 수입차 판매량에서는 세단 판매량이 월등하다 못해 압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 E클래스가 벤츠 판매량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효자차종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아마도 수입차 판매량에서 세단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호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E클래스를 쫓는 BMW 5시리즈 2위

BMW 5시리즈가 발화사건 이후로 순위 5위밖에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던 가운데 다시 판매량이 회복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월대비 무려 27%나 상승한 1,334대를 판매하였는데요. 좀만 더 노력하면 예전처럼 다시 E클래스와 비등비등한 판매량을 보여줄것으로 예측됩니다.

페이스리프트 거친 C클래스 3위

벤츠 중형 세단 C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3위에 올라섰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지만 풀체인지를 거친 BMW 3시리즈보다 높은 가격대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BMW 3시리즈가 6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는데 아마 C클래스보다는 더 높은 판매량은 확실해 보이죠.


이제는 익스플로러를 넘어선 벤츠 GLC

벤츠의 준중형 SUV인 GLC가 대형 SUV 포드 익스플로러를 넘어서고 수입 SUV 왕좌를 2개월째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게 국내 도입된다고 하는데요. 익스플로러도 신형 모델이 국내 곧 투입되는 가운데 GLC가 SUV 1위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

렉서스 ES 넘어선 혼다 어코드 5위

혼다의 중형 세단인 어코드가 렉서스 ES를 넘어서고 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인 어코트, 알티마, 캠리, ES가 있는데 이 모든 차량을 다 넘어서게 되었죠. 이제 국내에서 일본차가 안 팔리다는 말은 헛된 말이 되어버리고 상위권에 일본 브랜드가 다수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코드가 풀체인지를 거친 후 하이브리드 모델을 앞세워 높은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신차 효과 벌써 떨어지나? 렉서스 ES 6위

렉서스의 야심작인 ES 풀체인지가 신차효과가 벌써 떨어졌을까요? 2위자리를 차지하면서 승승장구하던 ES가 지금은 힘없이 6위자리까지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주력 판매모델인데 배터리 성능까지 향상되어 겨울철에도 성능저하가 없어 더욱 효율은 높아졌는데도 판매량은 떨어졌네요.


본격적인 판매 개시한 폭스바겐 아테온 7위

폭스바겐의 플래그쉽 모델인 아테온이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판매량 집계는 6월달 판매를 해봐야 알듯 한데요. 아마도 제대로 집계된다면 TOP5 순위권에는 포진되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순위

차종(브랜드)

판매량(대)

5월

4월(전월대비)

작년 5월(전년대비)

11

GLA(벤츠)

425

484(▼12.2%)

120(▲254.2%)

12

RAV4(토요타)

398

8(▲4,875%)

142(▲180.3%)

13

S클래스(벤츠)

390

918(▼57.5%)

871(▼55.2%)

14

6시리즈(BMW)

301

71(▲323.9%)

191(▲57.6%)

15

랭글러(지프)

288

344(▼16.3%)

224(▲28.6%)

15

CR-V(혼다)

288

136(▲111.8%)

122(▲136.1%)

17

UX(렉서스)

285

288(▼16.3%)

0(-)

18

XC60(볼보)

281

306(▼8.2%)

250(▲12.4%)

19

1시리즈(BMW)

261

172(▲51.7%)

220(▲18.6%)

20

NX(렉서스)

223

263(▼15.2%)

78(▲185.9%)

새로운 SUV 토요타 RAV4 12위

토요타의 준중형 SUV 라브4(RAV4)가 국내 판매를 시작하고 순조로운 출발로 1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기대되는 차량이며 수입차 SUV의 활로를 틀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5월 수입차 판매량은 전년대비 16.7% 감소하였지만 전월보다는 7.3% 상승하였습니다. 환경규제가 더욱 강화되어 수입차가 쉽게 인증절차를 거치지 못하는 이유도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가 제대로된 판매량만 채워준다면 수입차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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