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형 SUV로 활약을 하고 있는 벤츠 GLE 모델인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음에 앞서 쿠페 모델까지 스파이샷에 포착되었습니다.

벤츠 GLE는 두가지 버전으로 판매중이죠. 기본적인 SUV 모델과 더불어 쿠페 디자인까지 판매를 하고 있으며 고성능 버전까지 합치면 총 3개의 모델을 판매중에 있습니다.

기존 벤츠 GLE  모델은 넓은 공간과 더불어 효율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모델인 반면 GLE 쿠페는 기존 쿠페와 같은 날렵한 곡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예전에는 세단 2도어 쿠페 모델만 판매되었지만 현재는 2도어에서 4도어까지 확장하면서 쿠페의 개념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예전까지만해도 쿠페는 2도어만 있었다고 생각했으니 말이죠.

2도어 쿠페는 디자인이나 스피드를 즐기는 모델이며 4인승이지만 2열에 앉기 위해서는 보조석 시트를 앞으로 눕히고 타야되는 번거러움과 헤드룸이 낮아서 허리를 제대로 피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시킨 모델이 바로 4도어 쿠페, 5도어 쿠페입니다. 2열까지 도어를 장착하고 헤드룸을 높이면서 차체 길이는 조금더 길어지지만 실용성이 훨씬 높아져서 많이들 선호하는 모델입니다.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재 풀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는 기본모델인 벤츠 GLE 모델과 흡사한 모습이죠. 디자인적으로 많이 흡사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본모델과 쿠페와 디자인의 차이를 조금 두었으면 하는 바램은 생기죠.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확실히 쿠페 모델답게 SUV 같지 않은 매끄러운 라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SUV 모델은 C필러에서부터 급격하게 떨어지지만 쿠페 모델답게 세단처럼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체도 그렇게 높아보이지 않구요.

전체적인 차체 크기가 기존 SUV 모델과 얼마나 차이가 날지 궁금하네요.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리어의 모습도 비슷할 것으로 보이나 기존 SUV와는 다른 개념의 쿠페모델이기 때문에 테일램프 디자인을 동일 할 수 있으나 리어의 틀자체는 다르기 때문에 와닿는 느낌또한 전체적으로 다릅니다.

그리고 트렁크 상단부에 장착된 대형 스포일러가 하나의 포인트로 자리잡았습니다.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차량 토대는 크로스오버 SUV로 제작 되었으며 MHA 모듈식 플랫폼을 사용하였습니다. MHA 플랫폼은 GLC 모델에 처음으로 적용 하였으며 이후 GLS 모델에 2번째로 적용하였습니다.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파워트레인은 인라인-6 엔진을 사용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3.0L V-6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여기서 다운사이징 엔진을 사용할지는 아직 확실치 않죠.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출력과 토크를 더 높이거나 다운사이징한 2.4 엔진을 사용해서 현재와 비슷한 출력과 토크를 사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AMG GLE63 쿠페에서는 4.0L V-8이 사용될 것으로 여겨지죠. AMG 에서는 다운사이징이 유력한 모습이며 이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또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 벤츠 GLE 쿠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재 기본 모델은 2018년 10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GLE 쿠페 모델은 2019년 중반쯤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스파이샷. 점점 모습을 드러내다

2020 쌍용 코란도C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2019 아우디 Q8 드디어 공개~! 대형 럭셔리 SUV 쿠페 등장

2020 BMW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두번째 스파이샷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출시 준비중. 콜로라도 알아보자

2019 벤츠 A클래스 L 세단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