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노트북 LG그램 14인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키스킨이 신경 쓰입니다. 처음 사용하는 노트북이라서 키스킨이 잘 늘어나는줄 몰랐으며 늘어나면 딱 들어맞지 않아 자판을 사용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컬러가 있는 키스킨을 구매하였는데 색깔이 백라이트가 비춰지지 않아 밤에 사용할때 불편함을 겪었죠.

노트북 키스킨LG그램 14인치 키스킨 실리스킨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던 제품은 인터넷에서 만원주고 구매했었는데 그렇게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이미 구매해서 다시 택배보내는 비용이 더 아까우니 계속 사용했죠. 그래서 이렇게 많이 늘어나고 색도 벗겨지기까지 하였습니다.

LG그램 14인치모니터 키보드 자국

노트북 키스킨LG그램 14인치 키스킨 실리스킨

특히 가장 불편했던게 모니터에 키보드자국이 남는거였는데요. 매일 열때마다 클린티슈로 닦아줘야하는 번거러움도 있지만 장거리를 떠나게 될 경우 클린티슈를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라서 모니터를 닦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약 사용주기는 1년이지만 이렇게 늘어난지는 약 반년이 된듯 합니다.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LG그램 14인치 키스킨 실리스킨

이번에 8천원 주고 구매한 실리스킨 실리콘 재질의 키스킨입니다. 겉모습은 일반 키스킨과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뒷면을 보면 실리스킨의 특장점을 적어놨습니다. 첫번째는 실리콘으로 제작하여 강한 내구성, 부드러운 감촉을 지녔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음료수, 먼지 등 이물질로부터 보호해 준다고 하는데 음료수까지 과연 보호해줄 수 있을지 실험해보고 싶지만 도박성 실험은 못하겠네요. 마지막으로 타이핑 소음 감소하고 합니다. 저는 현재까지 계속 사용하면서 타이핑 소음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게까지 다른 제품들과 소음차이가 많이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착용샷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착용샷

마지막으로 착용샷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착용을 잘 못했는지 딱 맞지 않는것 같았으나 다시 착용하고 나니까 정확히 드러 맞네요. 기본 키스킨은 노트북의 고유 디자인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멋을 감추지않아 기본 키스킨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을 구매했을때 투명 케이스를 구매하는 것처럼 말이죠.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 퍼플 포장

다음은 실리스킨에서 구매한 컬러스킨입니다. 컬러는 퍼플로 선택했는데요. 한눈에 맘에드는 색상이 바로 퍼플이었어요.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 퍼플 장점

컬러스킨의 장점은 폴리우레탄 실리콘을 사용했다는 점과 하단에 랩핑처리를 하여 밀착성이 높아 고정장치가 필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밑에 세처방법도 적혀 있는데 거품을 준다음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앞서 리뷰를 적었던 기본 키스킨보다 두배 가격의 16,000원에 구매한 컬러스킨이라서 그런지 세척하는 방법까지 적혀 있네요.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 퍼플

마지막으로 착용샷입니다. 처음에 제가 사용했던 스카이블루 색상의 키스킨 단점은 바로 백라이트가 보이지 않아 밤에 자판을 사용하기 힘들었지만 실리스킨의 컬러스킨은 기존 실리콘 키스킨에 살짝 퍼플색상을 입혀 백라이트까지 완벽하게 보이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런게 제가 원하던 컬러스킨이였죠.

백라이트까지 비춰지면서 컬러입여진게 아주 딱 맘에 들었습니다. 색도 너무 진하게 않은게 말이죠.

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노트북 키스킨 실리스킨 컬러스킨

인터넷에서 구매를 했기 때문에 리뷰를 꼼꼼히 보는 편인데요. 그래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을 유심히 보기도하고 가끔은 많이 구매를 하지 않았지만 평점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하게 된건 바로 실리스킨 제품이였구요.

그리고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건 얼마나 오래 잘 늘어나지 않고 사용할건지에 대한 것이죠. 노트북을 1년넘게 사용하고 있으면서 키스킨은 아까 보셨던것과 처음에 기본으로 제공했던것 두개만 사용했습니다. 늘어나서 불편했지만 뭔가 아까워서 구매 못하고 있었는데 실리스킨 제품이 오래 간다면 재구매도 할 맘이 있습니다.

2018/10/22 - [신용, 체크카드] - 신한 프리미엄카드 더 에이터 블루 라벨 만족할만한 혜택?

2018/10/13 - [IT/제품리뷰] - 갤럭시워치 46mm LTE 1달 솔직 사용후기

2018/09/21 - [IT/제품리뷰] - 갤럭시 워치 삼성 정품 세타 스트랩 구매 후기

2018/02/11 - [삼성 패밀리허브 앰배서더 3기] - 삼성 섀프컬렉션 패밀리허브 1년 사용 후기,

2018/06/18 - [금융]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전월세 자금) 대출 금리와 한도, 이용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