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풀체인지급의 디자인변화를 불러올것으로 보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0년동안 부분변경 1번을 거치지 않았지만 SUV의 점유율이 세단을 넘어서고 대형 SUV 인기가 더욱 높아져 기아자동차에서도 페이스리프트를 결정하였습니다. 아쉬운점은 텔루라이드가 모하비 때문에 국내 판매를 안 할것으로 보고 있죠.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얼마전 열렸던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모하비만의 디자인을 완성시킨 모습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었죠. 얼핏보면 지프를 닮은 모습이지만 자세히 보면 확연히 다른모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10년동안 우려먹었던 사골 노후화된 디자인에서 새련되며 스마트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모습으로 실제모델에 더욱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실제 스파이샷에서도 보면 마스터피스 콘셉트와 동일하게 수직형 그릴 사이에 4구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 콘셉트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이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자료는 유튜버 언베일님께서 제작해주신 예상도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현재 모델과 비슷한 크기의 하디에이터 그릴이 보이며 4구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분리된 그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셉트처럼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어야 더 좋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겠지만 예상도처럼 디자인된다면 상당히 아쉬운 부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안개등은 수평형으로 디자인된 듀얼 디자인이 맞지만 상당히 두깨가 스파이샷보다 두꺼워 보이네요.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다른 SUV와는 차원이 다른 헤드라이트 자리까지 수평으로 길게 뻗은 그릴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시키면 상당히 혁신적인 디자인이 되는데말이죠. 예상도와는 다르게 출시되면 좋겠지만 현재까지 상당히 근접한 디자인임은 분명하다고 생각하고 있죠. 헤드라이트에 적용된 수직형 주간주행등, 상하로 분리된 수직형 그릴이 위장막 사이로 보이고 있는 디자인으로 예측해서 그린 예상도입니다.

기아 모하비기아 모하비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현재 텔루라이드 디자인은 재평가되고 있으며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로 국내 대형 SUV를 대체하려는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와 비교대상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필요하며 예상도와 같은 디자인은 무조건적으로 피해야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대형 SUV 시장을 장학한 팰리세이드, 뒤이어 판매량을 빼앗긴 G4 렉스턴을 넘어설 수 있을까요? 팰리세이드를 넘어서는건 불가능하지만 G4 렉스턴은 적어도 넘어서야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2019/05/20 - [분류 전체보기]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벽 허물까?

2019/03/28 - [자동차] - 기아 대형 SUV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공개. 모하비 맞아?

2019/04/22 - [자동차/신차] - 기아 새로운 EV 콘셉트카 '하바니로' 뉴욕오토쇼 공개.

2019/04/25 - [자동차/신차] - 2019년 하반기 기대되는 신차

2019/05/21 - [자동차/이야기] - 기아 엠블럼 과연 바뀔까? 신형 엠블럼

2018/06/18 - [금융]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전월세 자금) 대출 금리와 한도, 이용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