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에 인기차종인 익스플로러 풀체인지에 이어서 이제는 일렉트릭(전기차, EV) SUV가 출시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2020년까지 소형 SUV 전기차를 출시하기로 한 약속을 지켰죠. 이 차량의 이름에는 마하 1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았지만 머스탱 팬들의 반대로 인해 무산되었습니다.

이 전기차는 포드의 첫번째 전기차가 출시됩니다. 이 후 앞으로 줄줄이 전기차량을 출시할 계획에 있죠.

과연 첫번째로 출시하는 포드 전기 SUV 모델의 모습은 어떠할까요?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스파이샷을 확인해보면 그릴 디자인과 범퍼 인테이크,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모두 완벽하게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 특이점이 보이는데 쉐보레 블레이저, 코나, 싼타페와 같은 컴포지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컴포지트 디자인은 헤드라이트와 DRL이 상하로 분리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상하로 분리되어 있는 헤드라이트와 DRL로 보이지만 상단에 있는게 헤드라이트와 DRL을 같이 위치에 있지 않나 예상됩니다.

하단에 있는 램프는 턴 시그널과 같은 옐로우 색상으로 되어 있는게 턴 시그널로 보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정확하게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소형 SUV이지만 상당히 큰 차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미에서는 소형으로 분류하지만 국내에 입고되나면 준중형에 속할만한 사이즈입니다.

오히려 투싼, 스포티지보다 더 크지 않나 예상되네요. 프로토 타입에 장착된 225/60R/18 타이어를 장착하였는데 편평비가 높아 상당히 작게 보입니다.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타이어는 전기자동차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올 시즌 타이어를 장착하였습니다.

테스트 초기단계라 사이드의 모습도 위장막 때문에 어떠한것도 보이지 않고 있죠.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리어의 모습을 보면 테일램프는 지극히 평범히 보이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컨 시그널과 테일램프가 절반씩 디자인된 모습이 보이지만 아직은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디퓨저에 장착된 머플러를 보면 이 머플러는 전기차를 위장하기위한 트릭일뿐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트릭이 더 있는데 'Diesel Fuel Only' 라는 단어가 붙여져 있는데 이것또한 소비자들을 속이기 위함입니다.

 

2020 포드 일렉트릭(전기차, EV) SUV 스파이샷

포드 전기차에 사용된 모듈식 플랫폼을 적용 하였으며 이 플랫폼은 포드에서 앞으로 사용할 5개의 모듈식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지금 스파이샷에 찍힌 SUV인 포드에서 2022년까지 출시할 전기차 16개 차종 중 하나이며 16대 중 일부는 중국 시장을 위해 따로 독점 개발하고 있습니다.

포드에서 개발되고 있는 전기차 이외에도 F-150, 이스케이프, 익스플로러, 머스탱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용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 전기 SUV는 완전충전 상태에서 480km/h를 운행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할 것입니다.

 

대형 SUV 격돌 예고. 팰리사이드 텔루라이드 트래버스 익스플로러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더뉴 카니발 출시! 디자인과 가격 정보

202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예상도. GV80을 닮은 모습

소형 SUV의 인기가 높고 준중형 SUV 판매가 낮아진 이유

갤럭시워치(갤럭시기어S4) 공개! 기어의 새로운 이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